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5.09 2022

UAE, 펫 푸드 동향

조회411

UAE, 펫 푸드 동향

주요내용

1. UAE의 애완동물

UAE의 가장 대표적인 애완동물은 개와 고양이다.

UAE에서 다양한 종류의 개를 키우지만, 그 중 소형견의 선호도가 높다. 쇼핑센터 공원 및 레스토랑 등에서 소형견의 출입이 더 용이하기 때문이다. 또한 UAE의 덥고 습한 기후 때문에 외부활동이 제한적이라 상대적으로 활동량이 적은 소형견의 인기가 높다.

그러나 개보다 인기가 높은 동물은 고양이이다. 고양이는 UAE에서 가장 사랑받고, 가장 많은 애완동물이다. Euromonitor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고양이의 개채수는 개에 비해 2배 가까이 높다. 외부활동이 적은 고양이의 습성이 UAE의 환경적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지며, 무슬림의 경우 고양이를 길한 동물로 생각하는 것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

이렇듯 UAE 애완동물 시장은 점차 성장하는 추세이며, 사료시장 또한 그에 비례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범주

2016

2020

2021

2026(예측)

총 개 개체수

66.0

77.9

81.6

88.3

소형견(최대 9KG)

33.0

38.0

39.5

42.3

중형견(9-23KG)

13.2

13.9

14.3

14.8

대형견(23KG 이상)

19.8

26.0

27.8

31.1

총 고양이 수

124.7

134.1

136.1

141.1

* 출 처 : Euromonitor

2. 개 사료 시장

개 사료의 총 판매량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12.4% 증가했다. 그 중 매 해 수요가 증가하는 제품은 프리미엄 건식 사료(15.1% 증가)와 프리미엄 습식 사료(9.6% 증가)이다. 프리미엄 건식 사료는 UAE전체 개 사료 판매의 약 절반을 차지하며, 2026년까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사료보다는 값이 비싼 프리미엄 사료들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프리미엄 사료 판매는 UAE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 애완동물을 기르는 대부분의 시민들이 고임금 직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애완동물을 위한 품질 높은 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의 건강과 더불어 애완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유기농과 웰빙 제품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에 따라 다양한 기업들이 유기농, 천연 유래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Lily's Kitchen이 유기농 및 글루텐프리사료를 선보이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유기농과 웰빙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반영하여 성공한 사례이다.

UAE의 개 사료: 상위 3개 기업 소매 시장 점유율 %

회사

2016

2017

2018

2019

2020

Mars Inc

43.5

42.9

43.2

43.4

41.1

Nestlé SA

10.0

9.0

8.9

8.9

10.7

Schell & Kampeter Inc

7.5

8.0

8.2

8.5

8.4

출처: Euromonitor International, 2021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개사료.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00pixel, 세로 1091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개사료2.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00pixel, 세로 3000pixel

Mars사의 Royal Canin

Mars사의Pedigree

 

UAE 개 사료는 Royal Canin(Mars Inc)제품이 시장 점유율 22%, 이어서 Pedigree(Mars Inc)16.8%Mars Inc사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다. Mars Inc사는 2020년 기준 시장 점유율이 41.1%UAE 개 사료 시장에서 가장 큰 업체이며 Nestlé SA10.7%로 그 뒤를 잇고 있다.

3. 고양이 사료 시장

고양이 사료의 총 판매량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연 평균 11.2% 증가했으며, 건식 및 습식 사료가 주를 이루고 있다.

해당 제품군의 선호는 추후 몇 년간 별다른 변동없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습식사료는 판매량의 68.9%를 차지할 만큼 소비자층에서 선호도가 은데, 습식사료는 비싸지만 건강에 좋고 품질이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인식에 기반한 결과로 보인다. 그렇기에 건식사료보다 가격대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습식사료를 찾는 사람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와 마찬가지로 고양이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습식 제품군 중에서도 유기농 및 그레인 프리 제품의 판매량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UAE 고양이 사료는 Mars Inc사 제품이 시장 점유율 42%, Nestlé SA사가 이어서 38.8%로 추격하는 양상이다.

 

UAE의 고양이 사료: 상위 3개 기업 소매 시장 점유율 %

회사

2016

2017

2018

2019

2020

Mars Inc

41.2

41.1

41.6

42.2

42.0

Nestlé SA

39.9

40.2

39.8

39.2

38.8

Schell & Kampeter Inc

1.7

2.0

2.2

2.4

2.5

출처: Euromonitor International, 2021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고양이사료.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25pixel, 세로 225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고양이 사료3.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24pixel, 세로 1024pixel

Mars사의 Whiska

Mars사의 sheba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10c3265.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67pixel, 세로 479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10c0001.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55pixel, 세로 472pixel

UAE 개 사료 소매가치 증가 예상 그래프

UAE 고양이 사료 소매가치 증가 예상 그래프

* 출 처 : Euromonitor

UAE 개 사료는 Royal Canin(Mars Inc)제품이 시장 점유율 22%, 이어서 Pedigree(Mars Inc)16.8%Mars Inc사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다. Mars Inc사는 2020년 기준 시장 점유율이 41.1%UAE 개 사료 시장에서 가장 큰 업체이며 Nestlé SA10.7%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시사점

개 사료시장은 프리미엄 라인을 중심으로, 고양이 사료시장의 성장은 중저가의 습식 및 건식 사료를 중심으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소비자들이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한 식품에 대해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UAE에서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https://agriculture.canada.ca/en/international-trade/market-intelligence/reports/sector-trend-analysis-pet-food-trends-united-arab-emirates

Euromonitor International

'UAE, 펫 푸드 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개 #고양이 #강아지 #펫푸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