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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0 2022

일본, 건강중시 경향에 따른 오트밀 시장 확대 및 신규상품 출시 활발

조회2153

- 일본 국내 소비자들은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인한 운동부족을 겪고 있으며, 그로 인해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관련 신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보존성이 좋고, 간편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이 주목받으며 관련 상품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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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루비 주식회사(カルビー株式会社)*는 독자공법으로 제조한 오트밀 시리얼 발매를 발표하며 오트밀 시장에 뛰어들었다. 카루비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오트밀을 구입하는 이유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 ‘당질이 낮다’는 의견이 다수로 밝혀졌다.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요거트에 섞어먹는 등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가루비 주식회사(カルビー株式会社) : 1949년 4월에 설립된 과자, 식품 제조 및 판매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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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켈로그 합동회사(日本ケロッグ合同会社)** 또한 향후 오트밀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하였다. 이에 따라 3월 ‘켈로그 프로틴 오트밀’을 발표, ‘저당질’, ‘풍부한 식이섬유’, `풍부한 단백질 `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일본 켈로그 합동회사(日本ケロッグ合同会社) : 미국의 스낵류 제조회사, 1962년 일본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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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트밀 시장 관계자는 2019년에서 2020년, 2020년에서 2021년에 각 3배씩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규모가 100억엔까지 확대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닛신시스코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81.3%가 오트밀을 ‘알고 있다’라고 대답하였지만 ‘먹어본 적이 있다’고 대답한 응답자가 50.3%인 점을 감안했을 때, 2022년에도 오트밀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 시사점
 일본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관련 상품의 소비가 증가하였다. 한국에서도 다이어트식으로 오트밀의 인기가 높아 관련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등 관련 시장 확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자료출저
-일본식량신문 2022.04.15
-일본식량신문 2022.03.28
-일본경제신문 2022.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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