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6 2022

일본, 식품업계 여름한정 상품 출시 잇달아

조회2123

- 최근 일본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여름시즌 상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 기존 제품에 염분 함량을 높인 제품, 매운맛의 제품,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맛의 제품 등을 기간한정으로 출시하고 있다. 또한 가공식품 업계뿐만 아니라, 외식업계에서도 관련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 패스트푸드를 판매하고 있는 일본 맥도날드는 각 계절, 기념일 별로 한정메뉴를 선보이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알려진 메뉴가 여름에 선보이는 ‘스파이스 시리즈’와 8월 추석 기간에 선보이는 ‘츠키미(月見)시리즈’가 인기이다. 관계자는 해당제품의 판매기간에는 특히 많은 소비자가 한정 상품의 구입을 위해 점포를 방문하며 해당 상품의 품절이 발생한다고 전했다.  

external_image

- 당사에서는 여름한정 메뉴로 쉐이크음료를 칼피스*와 콜라보한 제품 ‘맥쉐이크 칼피스’를 시작으로 스파이시 너겟 등을 6월 8일부터 여름한정 메뉴로 선보인다고 전했다. 칼피스 맛 맥쉐이크는 4년 만에 재출시로, 과거에 출시했던 맛과 비교하여 부드러운 맛으로 리뉴얼하여 여름에 적합한 제품으로 재탄생하였다고 설명하였다. 맥셰이크와 동시에 판매 개시하는 스파이시 너겟 또한 ‘辛さで爽快(매운맛으로 상쾌해지자)’를 전면적으로 내세워 자사의 여름한정 메뉴를 홍보하고 있다. 

*칼피스 : 1919년부터 일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을 함유한 음료의 한 종류

external_image

-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주식회사 또한 여름을 맞이하여 새로운 메뉴를 기간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31가지의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판매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당사는, 여름 한정메뉴로 컬러풀한 색상의 드링크 제품을 공개했다. 당사는 습기가 많은 일본의 더운 날씨에 초점을 맞추어 주된 상품인 청량감을 더한 음료상품에 31가지 맛 아이스크림 중, 한 가지 맛을 골라 즐길 수 있는 기간한정 메뉴라고 전했다. 당사는 여름 기간한정 메뉴를 발매함으로서 코로나로 침체되어 있던 매출의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시사점

 일본 국내에서는 많은 기업이 계절별 및 기념일 특화 상품, 메뉴를 출시하는 등 기존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점포 앞에서 오랫동안 줄을 설 정도로 이러한 상품은 일본의 소비문화의 한 부분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계절이나 한정 상품에 주목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마케팅은 한국식품 판매확대를 위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출처>

-식품산업신문 2022.06.03

https://www.ssnp.co.jp/news/foodservice/2022/06/2022-0603-1428-15.html

-야후신문 2022.05.31

https://news.yahoo.co.jp/articles/4d63c937b7e2489ebfbc4791ff6d877f0b0aec3f

-일본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s://www.mcdonalds.co.jp/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주식회사 홈페이지

https://www.31ice.co.jp/


문의처: 오사카지사 박혜빈(hbpark@atcenter.or.jp)

'일본, 식품업계 여름한정 상품 출시 잇달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