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08 2022

태국, 팬더믹 여파에도 FMCG제품 매출 성장

조회1909

external_image
[사진: Brandbuffet]

▢ 주요 내용


 ㅇ 태국 소비자의 60%가 CV-19로 인해 소득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있었지만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제품 매출은 2021년도에 3.5% 증가하여, 8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며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ㅇ 글로벌 연구 및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Kantar Worldpanel Division에 따르면 2022년에는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태국 소비자들이 지출을 할 때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고자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식음료품점들이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ㅇ Kantar의 Asia Brand Footprint 2022 보고서에 따르면 태국 FMCG 시장의 대부분의 기업들은 소비자의 구매빈도가 감소함에 따라 소비자 도달 점수가(SRPs) 함께 감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태국 소비자는 식음료 브랜드에 대한 구매력이 여전히 강한 것으로 보고 있다.


 ㅇ Hakuhodo Institute of Life and Living Asean(Thailand)은 미래 소비 트렌드에 대한 2022년 4월 설문 조사에 따르면 태국 소비자는 소비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가족 및 건강에 관련된 제품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 소비 트렌드 상위 10위 제품으로 1위는 음식(25%), 2위는 생활용품(18%), 3위는 스마트폰(10%), 4위는 의복(6%), 5위는 컴퓨터, 태블릿(5%), 6위는 전자제품(5%), 7위는 화장품(5%), 8위는 침구류(2%), 9위는 자동차(2%), 10위는 여행(2%)이였다.


 ㅇ Kaantar는 FMCG기업들이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시대에 앞서 개발하고 경제적 제약에 대처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또한 최근 지속가능한 사업은 거의 모든 산업에서 중요한 가치로 여겨진다.  관련  트렌드에 발맞추어 FMCG기업 역시 전체 생산 단계를 재검토하여 탄소 배출을 줄일 방안을 찾고 환경 친화적인 경영방향을 제시해야 미래 소비자에게 더 높은 신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시사점

 ㅇ 태국 상무부 무역정책전략실에서는 소비자물가지수(CPI)로 측정한 물가상승률이 2021년 6월 대비 7.66%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시장내 소비환경의 변화로 최근 태국 소비자는 그들의 소비에 대해 과거보다 좀 더 신중해 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에 기업들은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대응하여 합리적인 가격정책과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비자 선호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하며, 동시에 타 기업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정보전달체계 즉, 홍보, 마케팅전략을 고민해야 할 시기로 보여진다. 


ㅇ 출처: Brand Buffet

https://www.brandbuffet.in.th/2022/06/fmcg-value-growth-in-thailand-hit-3-5-percent-in-2021/













'태국, 팬더믹 여파에도 FMCG제품 매출 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FMCG #미래소비트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