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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2 2022

포스트 코로나, 태국 배달음식 수요 감소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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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Kasikorn Research]


▢ 주요 내용


 ㅇ Kasikorn Research 분석 자료에 따르면 현재 높은 유가 및 생활비 등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태국 내 배달 서비스 주문 빈도는 감소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ㅇ 실제로 배달 음식 라이더들은 낮은 일일 평균 배달건수와 높은 유가에 영향을 받고 있다. 그러나 수입을 코로나 이전 수준은 회복하기 위해 70% 이상의 라이더들이 기존에 수행하던 배달 건수보다 더 많은 주문을 받고 있다. 


 ㅇ 현재 태국 소비자들이 외식 비중을 늘려가면서 배달 음식 업체들의 일일 평균 배달 건수는 라이더 1인당 약 11-15건(38%), 5-10건(32%) 수준이다. 


 ㅇ 미약한 경제 회복, 가속화되는 에너지 가격 상승 등으로 태국 구매력이 회복되는 것이 쉽지 않다. 배달 업체뿐만 아니라 사실 거의 모든 산업이 매출 감소를 겪고 있다. 그러나 배달 음식 플랫폼들 역시 매출감소를 이겨내기 위해 소포 운송, 식료품 배달 등의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시작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ㅇ Kasikorn Research Center는 2022년 배달 음식 시장은 복잡한 경제 위기 속에서 업체들 간 경쟁 및 사업비용 증가로 인해 2021년 46.4% 성장에서 둔화되어 1.7~5.0% 성장률로 77~80억 바트 정도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시사점


 ㅇ 포스트 코로나로 많은 소비자들이 배달 음식보다는 외식 비중을 늘려가면서 낮은 주문 건수와 더불어 유가 급등과 같은 요인들로 인해 배달 음식 시장이 성장이 둔화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ㅇ 포스트 코로나 이 후 외식이 늘고 홈쿠킹이 줄어드는 변화된 소비패턴을 보이지만 여전히 경제적인 어려움이 사회 전반에 걸쳐 있으므로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오히려 적절한 가격 전략, 판매 프로모션, 건강한 음식에 대한 이미지 전달 등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ㅇ 출처: Kasikorn Research

https://www.kasikornresearch.com/th/analysis/k-econ/business/Pages/FoodDelivery-z3326.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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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태국 #포스트코로나 #배달음식 #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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