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19 2022

미국, 신제품 출시는 음료시장이 독주

조회2150


IRI의 2021 New Product Pacesetters (2021 신제품 선두주자)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식음료 산업의 신제품 카테고리에서 음료 부문이 독주를 하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식음료 업계에서 새롭게 출시된 상위 10개 제품 중 8개가 음료수였다. 46개의 음료가 100위안에 들었고, 이 중 13개의 음료는 25위 안에 들었다. 

하드셀처 (hard seltzers)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Constellation의 Corona 브랜드 라인, E&J Gallo의 High Noon Sun Sips, Boston Beer의 Truly Iced Tea 및 Michelob Ultra의 Organic Seltzer 등의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강한 상품성을 나타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번 보고서는 Dr. Pepper & Cream Soda와 Aha 이외에 Oatly의 귀리 우유와 Coca-Cola의 Minute Maid Zero Sugar 주스 제품을 무알콜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음료로 꼽았다. 또한 Molson Coors의 Topo Chico와 Boston Beer의 Truly Punch와 같은 하드셀처 음료와 PepsiCo의 Mnt Dew Energy, Alani Nutrition의 Alani Nu와 같은 에너지 드링크를 2022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는 라이징 스타 제품으로 꼽았다.  

Dr. Pepper & Cream Soda와 같은 탄산 청량 음료부터 하드셀처 음료, 차세대 카페인 탄산수 등 다양한 속성을 가지는 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이들 제품의 공통적인 성공 요인은 젊은 성인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 성공했다는 것이다. IRI는 보고서에서 Dr. Pepper & Cream Soda의 성공이 다양한 맛의 조합을 탐구하고자 하는 Z세대의 기호에 부합하였기 때문이라고 주목하였다. IRI에 따르면 Truly는 지난해 9,05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아이스티 하드셀처와 같은 새로운 맛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식물성 음료 브랜드 역시 제품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홍보 전략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호소력을 가지며 신제품 중 선두 자리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카테고리 제품에는 2021년 매출 5위를 기록한 Oaltly, 18위를 기록한 식물성 유제품 Chobani Oat, 39위를 기록한 Coca-Cola의 Simply Almond가 있었다. 

성공적인 신제품 대열에 합류한 비음료 제품으로는 Impossible Burger와 Nestle’s Life Cuisine 냉동 앙트레가 있었다. 이들 제품은 상위 10위 안에 든 유일한 비음료 제품들이었다.  

IRI에 따르면 2021년 식음료 신제품 선두주자들의 달러 매출 중앙값 (median dollar sales)은 2천만 달러로 2020년 보다 약간 낮고 2019년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그러나 2021년 좋은 출발을 보인 제품들 역시 2022년에도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도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의 홍수로 인해 하드셀처 카테고리의 경우 매출이 둔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한 Oatly는 지난 1년 동안 공급망 지연 및 생산 문제로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재료비, 인건비, 운송비 및 기타 비용의 상승으로 인한 식품 가격에 대한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이 시장을 위축시킬 가능성이 있다. 미국 노동통계국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무알콜 음료의 소비자 물가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거의 10%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점]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혁신을 통해 점유율을 확보하고 공급망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IRI에 따르면 매출액 1억~10억 달러인 소규모 기업들의 신제품 선두주자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 대비 15%로 증가하였다. 


참조:

 Beverages dominate 2021’s top new products, IRI says

https://www.fooddive.com/news/beverages-2021-top-new-products-iri/625144/


 INNOVATION REMAINS STRONG IN PANDEMIC TIMES

https://www.iriworldwide.com/en-us/insights/publications/new-product-pacesetters-2021



'미국, 신제품 출시는 음료시장이 독주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미국 #신제품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