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0 2022

UAE, 세계최대 수직농장 ‘Bustanica’ 오픈

조회2847

UAE, 세계최대 수직농장 ‘Bustanica’ 오픈

 

주요내용

UAE가 식량과 물 안보를 지속적으로 강조함에 따라 UAE의 대표 기업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실내 수직 농업 분야의 업계 리더인 Crop one4천만 달러(한화 약 522)의 투자를 통해 두바이에 세계 최대 수직농장을 열었다.

알 막툼 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수직농장은 330,000sqft의 크기를 자랑한다. 연간 천 톤 이상의 잎채소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 농업보다 95%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Bustanica라고 이름 지어진 이 수직 농장에서는 언제든지 백만 개 이상의 품종이 재배 가능하고 하루에 3,000kg 이상의 생산이 가능하다.

농장에서 가동되는 폐쇄 루프 시스템은 물 사용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식물에서 발생된 수증기가 기화하면 해당 시스템을 통해 회수되어 재활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이는 동일 생산량 대비 야외 일반 농업과 비교했을 때 약 25천만 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Bustanica의 관계자는 수직농장에서 자란 작물은 UAE45도를 넘나드는 기상 조건에서 자유로우며 해충의 위협에서 안전하기 때문에 마트에서 바로 먹을 수 있을 만큼 신선함을 자랑한다. 우리는 잎채소뿐만 아니라 과일과 새로운 작물에 대한 생산 또한 고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에미레이트 항공 및 에미레이트 항공의 케이터링 서비스를 받는 기타 항공사의 탑승객은 상추, 루콜라, 시금치 등 신선한 채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UAE 거주자들도 근처 마켓에서 생산된 채소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셰이크 아흐메드 빈 사이드 알 막툼(Sheikh Ahmed bin Saeed Al Maktoum) 에미레이트 항공 그룹 회장 겸 CEO식량 안보와 자급자족은 모든 국가의 경제 성장에 수적이며 UAE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러나 UAE의 토지와 기후를 고려했을 때 업의 발전은 늘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Bustanica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단계이며 UAE의 식량 및 안보 전략과 일치합니다.”라고 전했다.

  

external_image

UAE의 세계최대 수직농장 Bustanica 외관

*출 처 : google map

시사점

식량 수입률 90% 이상을 차지하는 UAE에서 자급자족의 거대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UAE 정부는 한낮의 기온이 45도를 넘나드는 기후와 척박한 토양에서 생존할 수 있는 다양한 농업기술의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그 선례로 한국의 글로벌 스마트 팜 기업 엔씽이 진출하여 UAE에서 활약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UAE의 적극적인 투자 아래 관심을 가지고 진출을 고려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gccbusinessnews.com/worlds-largest-vertical-farm-bustanica-opened-in-dubai/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51710200977611

https://www.emirates.com/media-centre/emirates-flight-catering-opens-worlds-largest-vertical-farm-in-dubai/

https://www.thenationalnews.com/business/2022/07/18/emirates-flight-catering-unit-opens-worlds-biggest-vertical-farm-in-dubai/



'UAE, 세계최대 수직농장 ‘Bustanica’ 오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수직농장 #스마트팜 #smart farm #vertical farm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