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8.11 2022

홍콩의 신선 식료품 온라인 구매 트렌드

조회343

홍콩의 신선 식료품 온라인 구매 트렌드

 

홍콩은 어느 지역이든 슈퍼마켓이 가까이 있어 늘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지만, 하루하루가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장을 보러 가기에도 귀찮고 피곤한 날이 있는데, 이러한 이들의 편리와 건강 트렌드에 맞게 최근 홍콩에서는 Welcome, Park n Shop, Panda Mart Deliveroo 등의 유명 플랫폼 외에도 신선하고 우수한 수입 식료품을 집까지 편리하게 배달 해 주는 온라인 플랫폼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홍콩 현지 고급 식당 및 고급 호텔의 신선한 식자재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

The Grocery Club은 홍콩의 유명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인 Ecriture, Amber, Estro, Cultivate 등을 포함 200여개의 식당에 채소, 고기, 해산물 등을 공급하고 있는 Bravo Fine Foods의 신선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요리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고 유명 셰프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식품 전문 브랜드로서 주로 유럽에서 수입하며 홍콩으로 도착한 재료는 Ap Lei Chau 창고에서 다시 한 번 품질 검사를 실시하여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다. What’s In 은 친환경 포장과 유기농 농산물로 유명한 곳으로 화학물질 사용을 최소한으로 하는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하며,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포장을 사용하여 소비자 판매 가격을 30-40%까지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What’s In은 페닌슐라, 만다린 오리엔탈, 포시즌스 등의 레스토랑들과 협력을 하고 있어 판매되는 식자재의 품질 또한 5성급 수준이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현지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되는 농산물 판매 사이트

Eat Fresh에서는 홍콩 유기농 자원센터(HKORC), USDA IFOAM이 승인하여 신뢰 가능한 현지 농장 디렉토리를 기반으로 구축된 홍콩 신계지역의 유기농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엄선한 채소들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 또한 대형유통매장 제품에 비해 저렴하고 품질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매 가능하다. Grower Choices는 뉴질랜드의 골드 키위, 네덜란드의 로메인 상추 등을 비롯해 전 세계의 제철 과일과 채소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또한 홍콩 현지 토마토 농장 및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되는 토마토와 채소들도 판매하고 있으며, 주문 다음날 바로 배송이 가능하고 무료 배송 최소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전 세계의 고품질 농산물 구매 가능 사이트

Freshie HK은 페루, 대만, 미국 및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의 농장들과 협력하여 배달 날짜 전날 직전 홍콩에 도착한 신선한 농산물을 집까지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세계 각지의 당일 재배 농산물을 다음 날 배송 받아 볼 수 있다. Lyfegreen100여 곳의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되는 200여 가지의 과일과 채소를 일주일에 한 번씩 배달해주는 정기 구독 형식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매주 배송되는 품목이 바뀌기 때문에 1년 단위로 구독 시 전 세계 각지의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다. 홍콩에서 이미 널리 알려진 Feather & Bone은 홍콩 도시 내 정육점-식당-식료품점의 혼합 매장 형식으로 도시 내 11개 지점 및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선 농산물부터 국제적인 전문 브랜드 제품까지 취급하며, 품질 보장을 위해 전 세계의 농부들과 직접 협력하여 제품 선택 테스트까지의 정밀한 과정을 거쳐 엄선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시사점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코로나로 인해 홍콩 소비자들은 점점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게 되면서 일반 대형유통매장의 제품만으로는 홍콩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신선한 야채와 고품질 과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쇼핑 방식에도 큰 변화가 생기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한국 농산물도 다양한 유형의 온라인 신선 야채 및 과일 플랫폼과 협력 및 마케팅을 진행하여 한국의 고품질 농산물의 홍보 및 수출에 힘써야 할 것이다.

■ 문의처 : 홍콩지사 박소윤 과장(evelynpark@.at.or.kr)


'홍콩의 신선 식료품 온라인 구매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딸기 #토마토 #배 #사과 #축산물 #홍콩 #신선 #온라인 #과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