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홍시의 색다른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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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은 바야흐로 홍시의 시즌이다. 외식업계에서 홍시를 활용한 다양한 시즌 제품을 출시하며 홍시는 올 가을 가장 인기있는 과일로 부상하고 있다.
○ 음료에 활용
‣ 메가 음료 브랜드인 헤이티(喜茶), 나이쉐더차(奈雪的茶)를 포함한 10개 이상의 차 브랜드가 잇따라 홍시 메뉴를 출시하며 홍시를 음료 시장의 주인공으로 만들고 있다. 10월 18일 헤이티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홍시 음료는 출시 당일 10만 컵이 넘게 팔렸으며 누적 200만 컵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또한 도시별 판매량을 살펴보자면 상위 10개 도시는 상하이·광저우·베이징·선전·항저우·포산·쑤저우·난징·청두·우시인데 이 중 9개가 남부 도시다. 즉 남방 사람이 북방 사람보다 홍시 음료를 더 좋아한다는 결론도 도출할 수 있다. 나이쉐더차 역시 10월 10일에 홍시 음료를 출시하여 당일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다른 브랜드도 적극적으로 홍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으며 10위안~20여 위안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다.
헤이티 |
네이쉐더차 |
푸샤오타오 |
출처:샤오홍슈
홍시 티라미수 |
홍시 모찌 |
홍시 샌드위치 |
홍시 케이크 |
홍시 아이스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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