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2022년 그랩푸드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3위로 한식 발표
조회2803❍ 그랩(Grab)의 2022년 싱가포르 음식 및 식료품 배달 동향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카테고리 중 한식이 3위를 기록
- 2021년 1위였던 한식은 올해 2단계 하락, 2022년 채식이 1위, 태국 음식이 2위를 차지했으며, 인도 음식, 일본 음식이 상위권
❍ 2022년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주문했던 음식은 버거류, 코코넛 쉐이크, 쁘라따(납작하게 구운 빵) 순이며 버거는 2년 연속
최다 주문 메뉴 선정
- 2021년 그랩푸드에서만 7만 개의 버거가 주문되었으며 이는 매분 14개의 버거가 팔린 셈
- 주문 순위가 급등한 음식은 코코넛 쉐이크, 너겟, 슈마이(새우 만두), 참치 샌드위치, 미 시암(매콤한 쌀볶음면) 등이 있음
▲ 싱가포르 그랩 푸드 상위 주문 음식 및 최다 검색 음식 |
❍ 식료품 배달 서비스 그랩 마트의 최다 주문 제품은 요거트가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작년과 달리 건강 관련 제품이 상위권에 등장
- 활어회, 수박, 파파야, 초밥 등 식품류가 강세였던 2021년과 달리, 2022년 상위 주문 품목에 코로나 검사 키트, 국화차, 허브차 등
건강 식품이 강세
▲ 싱가포르 그랩 마트 상위 주문 품목 |
❍ 그랩사의 분석에 따르면 2022년 소비자 구매 빈도가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1.5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앤데믹에도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 유지
- 2019년 대비 음식 배달 부문 평균 구매 비용 15% 상승, 2020년 대비 식료품 배달 부문 평균 구매 비용 54% 상승으로 꾸준한
- 8,700명의 그랩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7명이 오늘날 배달 서비스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요소라고 응답
▶시사점 및 전망
❍ 팬데믹 시기 급성장한 배달 서비스가 야외 활동이 자유로워진 시점에도 기존 소비자의 편의성 추구에 따라 꾸준한 소비 증대 전망
❍ 싱가포르 내에서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한식의 건강함을 강조하는 마케팅과 퓨전 건강식 메뉴 도입 필요
※ 출처
1) Grab SG food and Grocery report
온라인 소비 증가 추세
'싱가포르, 2022년 그랩푸드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3위로 한식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