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9 2022

싱가포르, 2022년 그랩푸드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3위로 한식 발표

조회2803

❍ 그랩(Grab)의 2022년 싱가포르 음식 및 식료품 배달 동향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카테고리 중 한식이 3위를 기록

-  2021년 1위였던 한식은 올해 2단계 하락, 2022년 채식이 1위, 태국 음식이 2위를 차지했으며, 인도 음식, 일본 음식이 상위권

❍ 2022년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주문했던 음식은 버거류, 코코넛 쉐이크, 쁘라따(납작하게 구운 빵) 순이며 버거는 2년 연속
  최다 주문 메뉴 선정

-  2021년 그랩푸드에서만 7만 개의 버거가 주문되었으며 이는 매분 14개의 버거가 팔린 셈
 -  주문 순위가 급등한 음식은 코코넛 쉐이크, 너겟, 슈마이(새우 만두), 참치 샌드위치, 미 시암(매콤한 쌀볶음면) 등이 있음


external_image

싱가포르 그랩 푸드 상위 주문 음식 및 최다 검색 음식


❍ 식료품 배달 서비스 그랩 마트의 최다 주문 제품은 요거트가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작년과 달리 건강 관련 제품이 상위권에 등장

- 활어회, 수박, 파파야, 초밥 등 식품류가 강세였던 2021년과 달리, 2022년 상위 주문 품목에 코로나 검사 키트, 국화차, 허브차 등
   건강 식품이 강세


external_image

싱가포르 그랩 마트 상위 주문 품목



그랩사의 분석에 따르면 2022년 소비자 구매 빈도가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1.5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앤데믹에도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 유지

 - 2019년 대비 음식 배달 부문 평균 구매 비용 15% 상승, 2020년 대비 식료품 배달 부문 평균 구매 비용 54% 상승으로 꾸준한

   온라인 소비 증가 추세

 - 8,700명의 그랩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7명이 오늘날 배달 서비스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요소라고 응답


시사점 및 전망

팬데믹 시기 급성장한 배달 서비스가 야외 활동이 자유로워진 시점에도 기존 소비자의 편의성 추구에 따라 꾸준한 소비 증대 전망

싱가포르 내에서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한식의 건강함을 강조하는 마케팅과 퓨전 건강식 메뉴 도입 필요


출처

1) Grab SG food and Grocery report


온라인 소비 증가 추세

'싱가포르, 2022년 그랩푸드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3위로 한식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