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26 2023

일본, 요구르트 기능성 강조 패키지 리뉴얼

조회3253

최근 일본에서도 기존 상품의 기능성을 강조하여 상품의 패키지를 개선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기존 제품인 요구르트의 새로운 기능성을 강조한 프로바이오요거트 LG21 제품은 'LG21 유산균이 일시적으로 위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을 돕는다'라고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패키지디자인을 바꿔서 202212월부터 다시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 내에서는 유산균이라고 하면 장에 좋은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번에는 위에 좋은 점을 크게 강조하여 새로운 수요를 노리고 있다고 한다.

 

()식 혁명

· LG21 유산균은 일본 내 식품 대기업인 메이지(明治)가 연구를 통해 위건강을 집중적으로 고려해 개발한 유산균이라고 한다. 위산에 대한 내성이 높아 산성조건인 위에서도 생존해 증식이 가능하며 위세포에 부착성이 높아 위 내 환경에 맞는 특징을 지닌다고 한다.

· 이번에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서 패키지를 리뉴얼하여 해당 브랜드로서 통일감 있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LG21 유산균이 일시적인 위 부담을 덜어준다는 문구를 상단 기재해 제품전체를 밝은 파란색과 로고 주변 흰색 바탕으로 눈에 띄게 디자인 했다. 해당 회사는 이번 시도로 제품의 브랜드력 확대와 요거트 시장 활성화를 노리고 있다고 한다.

external_image

< '메이지프로비오요거트 LG21'패키지 리뉴얼 >

(:) “매일의 건강유지를 위해 의사95.3%가 추천

(:) “유산균이 일시적인 위 부담을 덜어주는 것을 돕는다

사진출처: 일본식량신문전자뉴스

 

시사점

· 메이지프로비오요거트 LG21는 패키지표시를 여러 번 변경하고 있으나 기능성식품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제품은 같으나 효과에 대한 표시에 따라 사람들의 주목을 다시 모을 수 있을 것이며, 위에 대한 효과를 강조함으로서 새로운 수요와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자료 및 사진출처>

· 식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대폭 쇄신!, 주식회사 공동통신사, 2022.12.06

 

문의처: 도쿄지사 김현규과장 (at@atcenter.or.jp)       

'일본, 요구르트 기능성 강조 패키지 리뉴얼'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유제품 #일본 #포장(패키지) #디자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