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헬스앤뷰티 스토어 왓슨스(Watsons)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 입점
조회4767❍ 말레이시아 왓슨스(Watsons)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 매대를 신설하여 브랜드 락토핏, 고단고식, 링티 등 한국 브랜드 신규 입점
- 왓슨스는 1994년 오픈 이후 말레이시아 전 지역 500개 이상의 지점 보유한 H&B 스토어로 2009년 이후 시장 점유율 1위 유지 중
- K-Beauty Festa(3월 16일~19일, 4일간 진행) 행사 내 한국산 건강기능식품 신규 런칭 브램드 홍보 및 소비자 체험 진행
❍ 말레이시아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2년 630백만불 규모로 전년대비 9% 성장했으며 연평균 성장률 10% 수준으로
향후 꾸준한 확대 전망
- 화학 제품보다 생약, 허브 유래 천연 건강기능식품 선호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반 정제대신 음료, 젤리 등 먹기 편한 형태로 발전
- 주요 브랜드로 미국의 USANA, Nutrilife, Herballfe사 순으로 상위권에 있으며 한국 브랜드 중 정관장이 0.4% 비중을 차지
▲ 센툴 디팟(Sentul Depot)에서 열린 K-Beauty Festa 내 건강기능식품존 |
❍ 동남아시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쇼피(Shopee)의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K-beauty에 대한 관심이 한국산 건강기능식품으로
확장, 변화 추세
- 앤데믹 이후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뷰티 관련 제품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로 관련 기능을 강조한 제품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
- 콜라겐 등 이너뷰티 화장품과 다이어트 보조제, 콤부차 등 미용 관련 한국산 건강 기능성 제품 수요 증대 추세
▶시사점 및 전망
❍ 컨텐츠, 뷰티 위주의 한류 열풍이 한국산 건강기능식품으로 확산되는 추세로 건강기능식품이 새로운 수출 유망 품목으로 성장 기대
❍ 말레이시아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허용 성분, 광고 규정 등이 한국과 다른 부분이 많아 신규 진출 시 충분한 사전 검토가 필요
※ 출처
1) 뉴스원
https://www.news1.kr/articles/4947046
2)비욘드포스트
http://www.beyondpost.co.kr/view.php?ud=202303221120265566cf2d78c68_30
3) 내일신문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453349
4) 유로모니터
' 말레이시아, 헬스앤뷰티 스토어 왓슨스(Watsons)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 입점'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