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31 2023

UAE, 배달로봇 TALABOT 시범 운행

조회2005

UAE, 배달로봇 TALABOT 시범 운행

 

두바이의 한 지역에서는 음식 배달 로봇을 만나볼 수 있다.

 

두바이 도로교통청과 두바이 통합경제구역청 그리고 온라인 음식 주문업체 탈라밧이 함께 손잡고 '탈라봇'으로 불리는 음식 배달 로봇을 출시했다. (WAM) 통신은 출시된 탈라봇이 최근 두바이 소재 실리콘 오아시스라는 한 주택단지에서 시험운행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중동 최대의 음식 배달업체 탈라밧

탈라밧UAE 등 중동 9개국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대의 배달업체로, 24000개의 지점과 13000개 이상의 식당 및 음식관련업체의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두바이 엑스포에서 탈라밧은 배달 시간을 15분으로 줄이겠다는 야심찬 전략을 제시하며 배달 로봇 탈라봇을 처음 소개했다. 이와 같은 전략은 UAE 정부가 발표한 2030년까지 모든 운송 수단의 25%를 스마트화 및 무인화로 전환하겠다고 한 목표와 잘 부합된다.

 

15분 이내로 음식을 배달해주는 탈라봇

 

현재 시범 운영 중인 배달 로봇 탈라봇은 두바이 실리콘 오아시스 지역에서 반경 3킬로미터 이내를 이동하며, 15분이내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달 로봇 탈라봇에는 주변의 경로와 장벽을 감지하는 센서와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고, 어린이와 애완동물로부터 안전거리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것을 예방하여, 신원을 보호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있다.

 

탈라봇과 같은 음식배달 봇의 서비스가 상용화 된다면 곧 두바이 전역에서 작은 로봇이 음식을 현관 문 앞까지 조용하고 신속하게 배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로봇과 함께 발전하는 중동의 요식업

 

점차 비대면으로 변해가고 있는 외식업 흐름에 맞추어 이번에 개발된 음식배달 로봇 탈라봇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

 

로봇 음식 배달 서비스는 초근거리 배달, 교통이 혼잡한 지역의 배달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에, 요식업체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새로운 주문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전, 배달 팁 등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언택트 배달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도 희소식이 될 것이다.

 

배달 로봇은 여전히 해결해야 할 기술적인 문제가 많지만, 요식업계와 배달 대행업체는 배달 로봇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인건비를 절약하고,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측면에서 중동 내 로봇배달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https://www.thenationalnews.com/uae/2023/02/15/dubai-launches-food-delivery-robots-in-pilot-programme/

external_image




'UAE, 배달로봇 TALABOT 시범 운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