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4 2023

러시아, 과자류 판매의 빠른 성장

조회2726

 

NielsenIQ 분석가들은 2022년 과자류 제품이 식품 시장에서 2번째로 많이 팔렸을 뿐만 아니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이라고 말한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으면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 제품들은 2022년 전반적인 시장 변동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요를 보였다. 심지어 외국 브랜드들의 철수에도 큰 변화가 없었는데, 일부는 시장에 남아 있는 브랜드들로 대체되었고, 나머지는 대형 자국산 생산업체들로 대체되었다.

 

NielsenIQ에 따르면, 2022년 과자류 제품이 매출의 1/5(19.9%)을 차지하며 식품시장 성장에 두 번째로 크게 기여했다. 판매액 측면에서 단 과자류가 전체 식품군 중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과자류가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평균 판매율은 전년대비 20.2% 증가했다.

 

비록 물량 측면에서 과자류 판매 동향이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식품시장에서 두 배나 더 활발하게 구매되었다.

 

매장 선반을 살펴보면, 생산업체가 네트워크 및 구매자들의 요구에 맞게 제품군을 조정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간단한 포장, 제품의 보관 및 운송에 대한 간소화, 저렴한 가격이 기본적인 트렌드다. 단품 판매도 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제품이 그룹(패밀리) 포장으로 되어있다.

 

또한 작년에는 유통 채널의 PB 제품 판매가 상당히 증가했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PB 제품 판매액은 20221/3 이상 증가했다.

 

 

시사점

러시아에서 과자류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관련 기업들 혹은 향후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은 적극적으로 러시아 시장에 진출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설탕 혹은 초콜릿이 가미된 단 과자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external_image

 

 

 

출처: ПРОДУКТ медиа. Заесть стресс: продажи кондитерки растут быстрее всего. 2023.04.20.

https://producttoday.ru/2023/04/20/zaest-stress-prodazhi-konditerskih-izdelij-rastut-bystree-vsego/

 

 



'러시아, 과자류 판매의 빠른 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과자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