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31 2023

미국, 음료와 건강에 좋은 식품이 2023년을 주도함

조회2527

비엠오 캐피탈 마켓 (BMO Capital Markets)의 존 시글러 (John Siegler) 이사는 푸드 파트너스 웨비나에서 더 높은 이자율과 긴축 자본 상황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대형 식음료 브랜드는 음료 및 Better for You 카테고리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브랜드를 인수하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음료 및 대형 식품 회사들은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하여 다양한 인수 작업을 펼치고 있다고 한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가 웨비나에서 공유한 바에 따르면 식음료 분야의 인수 합병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시글러 이사는 경제에 강한 회복력이 있음을 시사하며 불황으로 인한 소비자 반응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M&A 활동은 여러 범주에서 증가하고 있지만 시글러 이사에 따르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두 가지 핵심 분야인 음료와 Better for You 카테고리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BMO 데이터에 따르면 무알코올 음료는 2022년 발생한 인수 합병의 11%를 차지하였으며, Better for You 카테고리는 9%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모든 대형 음료 회사들이 주류와 무알코올 제품 모두를 제공하기를 원하며,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 (ready-to-drink)이 유행하고 있는 것을 반영한다. 이러한 대형 식품 제조 회사들의 인수 합병 전략은 좋은 브랜드와 기회를 개발한 소규모 회사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시글러 이사는 소비자들이 위장에서 뇌까지 건강을 챙기고 기능성이 뛰어난 음료를 찾고 있으며 이는 인수 합병의 기회를 더욱 창출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사탕 제조업체인 마스 (Mars)는 과일 스낵 브랜드인 Tru Fru를 인수하였고, 경쟁사인 페레로 (Ferraro)는 Blue Bunny 아이스크림과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Halo Top 제조업체인 웰스엔터프라이즈 (Wells Enterprise)를 인수하였다. 

시글러 이사는 소비재 회사들이 과거에 비해 더욱 빠른 개발 속도와 더욱 뛰어난 창의성을 바탕으로 건강에 집중하는 젊은 세대의 잠재적 구매자에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사점] 대형 식품 제조 회사들
이 장기적인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실적이 저조한 브랜드를 매각함으로써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고 있으며, 대다수 식품 제조 회사들은 인수에 적극적일 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재배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음 

참조:

 Beverage, better-for-you are driving CPG deals in 2023

https://www.foodnavigator-usa.com/Article/2023/04/25/Beverage-better-for-you-drive-CPG-deals-in-2023


'미국, 음료와 건강에 좋은 식품이 2023년을 주도함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류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