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15 2023

[브라질] 젋은세대 중심으로 무알콜 와인 인기

조회3413

최근 몇 년간 브라질에서는 무알콜 음료 시장이 젊은 세대의 트랜드와 종교적인 고려사항, 건강 등 다양한 동기로 높은 성장을 보여주었다. 이 현상은 주로 무알콜 제품의 판매 증가와 함께 브라질의 와이너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들은 무알콜 제품을 출시하거나 해외에서 혁신 기술을 찾는 방식으로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International Wine and Spirits Research (IWSR)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브라질을 포함한 주요시장의 무알콜과 저알콜 제품의 판매는 2022년에 110억 달러에 달해, 2018년 대비 37.5%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무알콜 제품은 이 수익의 70%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인 Fact.MR에 따르면 무알콜 와인의 경우, 2023년부터 2033년 사이에 글로벌 시장에서 연평균 10% 성장을 예상하며 시장 가치가 20억 달러에서 52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발표했다. 이는 소비자 대중의 다양성의 증가 기인하며 이 다양성은 오로지 알콜 없는 음료를 선호하는 사람들부터 건강문제를 고려하여 알콜 와인와 무알콜와인을 교차적으로 소비하는 사람들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따라, 브라질 Vinícola Aurora 와인업체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포도주의 가벼운 탄산 스타일 제품으로 출시했으며, 와인처럼 닮은 병에 담아 판매된다. 법적으로 발포성 와인으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이 아이디어는 성공적으로 받아들여졌으며, 2022년에는 25.2만 리터를 판매하여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무알콜 제품은 이 회사의 전자상거래로 판매된 물량의 약 25%를 차지하며, 병당 평균 가격은 29헤알이다.(7800). Aurora 와이업체는 로제 버전을 최근에 발표하기도 하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화이트 무알콜와인>

<로제 무알콜와인>


무알콜 와인뿐만 아니라 저알콜 음료도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 증가로 인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4%에서 5% 사이의 알코올 함유량을 갖는 제품에 대한 프로젝트가 Vinicola Aurora 이미 진행 중이며, 특히 아랍 국가 및 아시아 시장과 같은 국제 시장 수출 등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사점

무알코올 와인 시장은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와인의 인기 증가는 소비 습관의 변화를 반영하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가 선도하고 있다. 또한 와인은 아니지만 포장 등을 혁신한 새로운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브라질의 사례를 통해 이 새로운 시장 부문의 요구를 충족하는 무알콜&저알콜 제품을 개발한다면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출처

https://exame.com/agro/vinho-sem-alcool-vinicolas-brasileiras-investem-em-opcoes-com-zero-teor-alcoolico/

https://bahia.ba/economia/vinho-sem-alcool-produtores-brasileiros-apostam-em-opcoes-com-teor-zero/

https://loja.vinicolaaurora.com.br/aurora-000-/p

https://loja.vinicolaaurora.com.br/aurora-zero-alcool-rose/p



'[브라질] 젋은세대 중심으로 무알콜 와인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브라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