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현지 브랜드 한국 상품과 협업으로 시즌 한정 메뉴 출시
조회3925❍ KFC 말레이시아는 10.24일 삼양식품과의 협업을 통해 불닭볶음면을 활용한 2가지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임
- 한정 메뉴는 징거 필렛 2장 사이에 불닭볶음면을 넣은 삼양 불닭 더블다운 및 패티에 불닭소스를 입힌 삼양 불닭 치즐라 등
신메뉴 2종으로 구성
- 삼양 불닭 더블 다운의 경우 KFC 말레이시아 진출 50주년 행사기간 동안 제공되었던 메뉴 중 하나로 이번에 시즌 한정
메뉴로 공식 출시
❍ CU 말레이시아는 10.27일 현지 제과식품회사 오리엔탈 푸드 인더스트리(Oriental Food Industry Holding Berhad)와의
협업을 통해 슈퍼링 치즈콘을 출시
- 슈퍼링 치즈콘은 슈퍼링 과자로 코팅한 치즈 핫도그로 현재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슈퍼링 과자(14g)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 진행 중
|
|
▲ KFC 불닭 시리즈(10.24~12.31) |
▲ CU 치즈 핫도그(10.27~12.27) |
❍ 말레이시아는 한류 콘텐츠의 지속적인 인기로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 ‘23년 10월 기준 말레이시아 대상 한국 농식품 수출 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13.2% 증가
- Statita에 따르면 아시아, 중동, 유럽 등 27개국을 대상으로 한식에 대한 인기를 조사한 결과 말레이시아가 가장 한식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말레이시아인의 68% 한국 음식이 인기가 있다고 답변
- 현지에서는 K팝 K드라마 열풍으로 인해 한류 인기가 지속되고 있어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도 증가하는 추세
*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관과 한국교육원에 따르면 한국어가 정규 제2외국어로 채택된 현지 중등학교는 31개교로 증가한 상태
▶ 시사점 및 전망
❍ 말레이시아는 한류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어 한국 수출업체는 현지 시장 진출 시 대형유통매장 외에도 현지 프랜차이즈와
협업을 통한 수출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음
※ 출처
1) KFC 홈페이지
https://kfc.com.my/kfc-double-down
2) KFC 50주년 행사
https://kentuckytown.kfc.com.my/#secret-menu/2
3) CU 페이스북
5) KATI
https://www.kati.net/statistics/monthlyPerformanceByProduct.do
4) Statista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1328139/south-korea-korean-food-popularity-worldwide-by-country/
5) SBS
'[말레이시아] 현지 브랜드 한국 상품과 협업으로 시즌 한정 메뉴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