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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6 2022

지금 독일 영화관에서는 팝콘 대신 K-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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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한국영화제, 유자칵테일·닭강정 등 독일 현지인 입맛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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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독일 최대 한국영화제인 ‘제11회 프랑크푸르트 한국영화제’를 맞아 20일부터 23일까지 프랑크푸르트 최대 멀티플렉스(CineStar Metropolis)에서 K-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K-Food를 홍보했다.


 ‘프랑크푸르트 한국영화제’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독일인들로 구성된 ‘Project K’가 주프랑크푸르트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21편의 한국영화 상영과 K-Pop 댄스 경연, 한복체험 등 다양한 문화축제의 장이다. 공사는 ‘한국영화와 함께 하는 K-Food(K-Food with K-Film)’를 주제로 장류, 김치, 유자청, 전통주 등 다양한 K-Food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현지 문화산업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개막식 행사에서는 ‘두부김치 카나페’, ‘고추장 김치 썸머롤’ 등 한국의 발효식품을 활용한 건강한 핑거푸드와 과일맛 막걸리, 전통주 등을 페어링해 한국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영화관 간식으로 팝콘이나 감자튀김에 익숙한 현지 관람객들에게 고추장·간장을 활용한 닭강정 시식행사 등 전통 장류의 색다른 활용법을 소개해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K-Pop 댄스 경연대회로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모인 22일에는 현지 인기 바텐더와 협업해 소주, 막걸리 등 한국 대표 주류와 유자청을 활용한 퓨전 칵테일을 선보여 독일 MZ세대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특히 올해 9월 말 기준 한국 주류와 유자청의 독일 수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각 15.8%, 35.0% 성장하는 등 호조를 띠고 있어 향후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한편, 공사는 독일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유망 중소수출업체의 음료 제품 시음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고, 매 영화 상영 전 K-Food의 신선함과 생동감을 ASMR 콘셉트로 표현한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행사에 참가한 필리즈 코스쿤 씨는 “평소 한국 음식을 즐겨 먹는데, 독일 영화관에서 한국의 고추장·간장 닭강정을 먹어보게 돼 색다르고 즐거웠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K-Food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을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장인식 해외사업처장은 “최근 유럽은 영화·드라마 등 K-콘텐츠를 통해 한국에 관심이 높아져 K-Food를 알리기 좋은 여건”이라며, “이런 분위기를 몰아 공사 시장개척요원과 농식품청년해외개척단(AFLO)을 통해 소비자체험 홍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추진으로 K-Food 수출 확대를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사진1) 프랑크푸르트 한국영화제 K-Food 홍보 현장

(참고사진2) 한국의 유자 칵테일과 막걸리를 맛보는 독일 현지인

(참고사진3) 전통 장류로 맛을 낸 닭강정을 맛보는 독일 현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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