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02.07 2020

중국 화동·화중 유통업체 Top 10 및 한국 농식품 진출 현황조사

조회7391

1. 요약문 1

 가. 조사 목적 1

나. 중국 화동·화중 주요 도시 현황 및 식문화 1

다. 식품유통업계 현황 3

라. 주요 채널별 동향 4

마. 주요 도시 유통업체 Top 10 소개 5

바. 한국산 농식품 확대 방안 및 제언 8


2. 중국 화동·화중 주요 도시 현황 및 식문화 9

가. 지역 범위 9

나. 주요 도시 소개 10

다. 도시 현황 및 식문화 13

1) 상하이(上海) 13

2) 난징(南京) 15

3) 항저우(杭州) 17

4) 우한(武汉) 18

5) 창사(长沙) 21

6) 쩡저우(郑州) 22

7) 허페이(合肥) 24

8) 난창(南昌) 26


3. 식품유통업계 현황 28

가. 용어 정의 28

나. 시장 규모 및 전망 29

다. 유통채널별 판매 현황 31

라. 식품유통업계 동향 33


4. 한국 농식품 중국 유통업체 진출 현황 35

가. 하이퍼마켓/슈퍼마켓 35

나. 프리미엄 마트 38

다.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41

라. 편의점 42


5. 주요 도시 유통업체 Top 10 소개 47

가. 유통업체 선별 기준 47

나. 유통업체 Top 10 소개 50

1) 화룬완자(华润万家, Vanguard) 50

2) RT-Mart(大润发) 53

3) 월마트(Walmart) 55

4) 용후이(永辉, YONGHUI) 60

5) 중바이(中百, Zhongbai) 63

6) 롄화(联华, Lianhua) 65

  7) 패밀리마트 68

8) 까르푸(Carrefour) 70

9) 허마셴성(盒马鲜生, Fresh Hema) 73

10) 왓슨스(Watsons) 76


6. 한국산 농식품 확대 방안 및 제언 78

가. 한국식품 수출입 규모 및 유통경로 78

나. 한국식품 유통 현황 80

1) 주요 유통채널 80

2) 판매 제품 81

다. 제언 84

1) 시장에 대한 중장기적 관심과 투자 84

2) 경쟁력 갖춘 제품의 지속 출시 84

3) 유통경로 다양화 85

4) 온라인 마케팅 강화 86

5) 대리상과 상호 신뢰 및 이익 관계 구축 89

'중국 화동·화중 유통업체 Top 10 및 한국 농식품 진출 현황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