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9 2017

[홍콩] 홍콩 복숭아 수입 및 유통현황

조회3547

홍콩 복숭아 수입 및 유통현황

 

 

 

1. 일반현황

 

홍콩 복숭아 연간 수입액은 약 36백만불(‘16년 기준)이며 주요 수입국으로는 칠레, 호주, 일본 등이 있다.

 

특히 복숭아는 홍콩에서 '고급 과일'로 인식되어 홍콩의 주요 고급매장과 부유층 대상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다.

칠레산 등에서 수입되는 저가 복숭아는 천도복숭아 계열로 우리나라의 밀감보다 조금 큰 사이즈로 도매시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올해 복숭아 수입액은 7월말까지 12백만불로 전년 동기대비 13%가 증가하였으며, 한국산 복숭아는 7월말까지 17.6만불로 전년 동기대비 238%가 증가하였다.

 

<출처 : C 수입업체, T 수입업체 >

 

 

 

 

 

2. 수입현황

 

cheditorImgUpload

 

 

 

 

3. 유통매장 판매가격

 

cheditorImgUpload

 

 시사점:

홍콩은 복숭아 자체 생산량이 전무하여 소비량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한국산 복숭아 수출 가능지역으로 판단됨.

또한, 한국산 복숭아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프리미엄 복숭아라는 홍보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해야 함.

한국산 복숭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품질 면에서 경쟁하고 있는 일본산 복숭아의 장점을 벤치마킹하여, 지속적인 품질 고급화를 추진하고 고급매장 중심으로 중고소득층을 타깃으로 하여야 함.

프리미엄 복숭아의 경우 단가가 고가인 관계로 일반적인 매스마켓 매장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유통매장 중 상위 프리미엄 브랜드로 분류되는 유통매장에서 유통 판매됨.

 

작성자: aT 홍콩 지사 김성철

 

'[홍콩] 홍콩 복숭아 수입 및 유통현황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복숭아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