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03 2017

[미국-뉴욕] 캐나다 외식산업 트렌드 1위는?

조회1750

최근 캐나다 레스토랑 560명 이상의 요리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에 따르면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3년 연속 가장 인기 있는 외식산업 트렌드 1위로 선정되었다.

 

크래프트 맥주란 개인 또는 소규모 양조장의 자체 개발 제조법에 따라 만들어진 맥주이다.

 

크래프트 맥주를 1위로 상위 10위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1. 크래프트 맥주/ 소규모 양조장에서 제조된 맥주

2. 훈제음식

3. Charcuterie (프랑스어로 돼지고기를 뜻함. 프랑스식 육류 요리 방식)

4. Sous-Vide (수비드. 저온조리법)

5. 지역 생산 음식

6. 글루텐 프리

7. ‘지속 가능한 해산물소비

* 지속 가능한 해산물 : 장기적 관점에서 다양한 해산물 자원을 유지하기 위해 적정수준으로 잡히거나 양식된 해산물들을 소비하는 것

8. 다양한 민족의 양념 (간장, 삼발, 치미추리 등)

9. 발효음식 (김치, 피클 등)

10. 퓨전 아시아 양념 (김치 마요, 스리라차 케찹)

 

캐나다 하면 떠오르는 식품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문도 진행했으며 예상대로 메이플시럽이 1, 푸틴(퀘벡 전통음식)2, 앨버타 산 소고기가 3위로 선정되었다.

 

트렌드라는 것은 뜨기도 하고 지기도 하지만 견고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은 항상 상위권에 남아 있고 그 자리에 남아 성장하게 된다.

 

다민족국가인 캐나다의 특징상 세계의 다양한 양념류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외식 산업 전반에 좋은 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발효 음식과 신선식품이 상위권에 들어온 것을 눈여겨보아야 하고 지속 가능한 해산물로써 김과 같은 해조류가 트렌드에 올라 있는 것 역시 주목해야 한다.

 

시사점

최근 진행된 캐나다 외식산업의 트렌드와 관련된 설문에서 크래프트 맥주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규모 양조장에서 특별 제조된 맥주가 계속해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남. 이외에도 특징적으로 한국 식품과 관련이 많은 아시안, 발효음식 트렌드가 7위에서 10위를 차지하였음. 특히 지속 가능한 해산물 부분에서는 김, 절임음식 부분에서는 김치를 적절하게 홍보한다면 현재 트렌드와 맞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출처

Food in Canada  2017.02.27.

   

'[미국-뉴욕] 캐나다 외식산업 트렌드 1위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캐나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