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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7 2017

인도 건조대추 시장동향

조회3112

Market Trend 01. 높은 과일 생산량



과일 생산량, 글로벌 순위 2위
인도는 광대한 국토를 바탕으로 농업이 발달한 국가이며 주요 생산물은 향신료, 낙농, 차 등임. 이로 인해 과일 생산량 또한 글로벌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음. The times of India, ‘India 2nd largest fruit producer in world’, 2016.01.18 인도 내 주요 과일 생산 지역은 생산량 1위인 안드라 프라데시를 중심으로 남부지역에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됨. 따라서 대추 생산 지역 또한 해당 지역에 주로 분포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됨

시설 열악으로 인해 생산량의 30% 폐기 처분
인도 내 과일 및 채소는 냉장 창고와 같은 보관 시설 인프라가 부족하여 생산량의 30%를 폐기 처분하는 실정임.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인도 정부는 채소 및 과일 보관 시설을 확충하고 있으며 과일을 가공하는 비중 또한 늘려갈 계획임



2015년 인도 주요 과일 생산 지역 및 과일 생산량

출처 : MapsofIndia(www.mapsofindia.com)
과일 생산 지역 순위 지역 생산량(천 톤)
external_image 1 안드라 프라데시 13,939.1
2 마하스트라 9,785
3 구자라트 8,413.2
4 타밀 나두 6,699.9
5 카마타카 6,673.6
6 마디아 프라데시 5,450
7 우타르 프라데시 5,176.1
8 비하르 4,549.2
9 서 벵골 3,172.5
10 케랄라 2,583.9

 




Market Trend 02. 다양한 대추 가공 식품



현지 내 다양한 대추 가공 식품
인도 현지인들은 다양한 대추 가공 식품을 통해 대추를 소비하고 있음. 한국에서도 익숙한 대추차, 건대추 외에도 대추 피클, 대추 과자 외에 대추 피클, 대추 과자가 있음. 대추 피클은 설탕, 피클링 스파이스, 물 등을 배합하여 발효시킨 제품으로 대추가 보유하고 있는 성분을 그대로 유지함. 특히 현지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임

엘란타 바다이(Elantha Vadai)라고 불리는 대추 과자는 말린 대추와 설탕, 계피 가루, 칠리 가루 등을 넣고 섞은 뒤 씨를 제거해 모양을 낸 후 2 ~ 3일 동안 건조하여 만들어짐. 먹기 간편하며 식감이 일반 과자와 같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음


인도 내 대추 관련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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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추 과자(Elantha Vadai) 대추 피클(Jujube pick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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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추 차(Jujube tea) 건대추(Dried jujube)

출처 : Annamsrecipes(www.annamsrecipes.com)





Market Trend 03. 온라인 쇼핑몰 유망     



유통채널, 키라나에서 온라인 쇼핑몰로
인도는 전통적으로 재래식 소매기업이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음. 인도 내 소형 잡화점인 키라나(Kirana)가 전체 유통시장의 96% 비중을 차지함. 하지만 인터넷 보급률의 증가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임

인도의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소비층으로는 9억 명에 달하는 40세 미만의 청년층과 중산층이 있음. 해당 소비층의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온라인 쇼핑몰 내 건대추 제품 판매
인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Amazon, Filpkart, Snapdeal을 통해 인도 내 인기 대추 제품을 파악한 결과 특별히 대추를 가공하여 만든 제품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현재 건대추 제품만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

 

인도 온라인 쇼핑몰 내 건대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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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y Fruit-Ber (Jujube) 200gms Natural Food 1 Lb Healthy Snack Food
Organic Big Dried Fruit Jujube

출처 : India Free Stuff(indiafreestuff.in)

  



인도 내 온라인 쇼핑몰 순위 (2017.01)

출처 : India Free Stuff(indiafreestuff.in)
순위 사이트명 웹사이트주소
1 external_image Amazon amazon.in
2 external_image Flipkart www.flipkart.com
3 external_image Snapdeal snapdeal.com
4 external_image Paytm paytm.com
5 external_image Ebay ebay.in
6 external_image Jabong jabong.com
7 external_image Myntra Myntra.com
8 external_image Shopclues shopclues.com
9 external_image Pepperfry pepperfry.com
10 external_image Homeshop18 homeshop18.com

      



Market Trend 04. 밀레니얼 세대 소비의 중심



식품 소비의 중심, 밀레니얼 세대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가 인도 식품 소비의 핵심 계층으로 부상하고 있음. 현재 밀레니얼 세대에 해당되는 18세에서 35세 미만의 인구수는 총 4억 4,300만 명으로 총 인구의 약 35%를 차지하며 2015년 밀레니얼 세대의 소득은 2,400달러로 45세 이상 인구의 2,150달러보다 약 250달러 높음

인도의 밀레니얼 세대들은 외식을 선호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인도에서 고급 레스토랑, 카페, 술집, 바, 클럽, 패스트푸드 등의 확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함. 이들은 다양하고 이국적인 요리에 대해 개방적이라는 측면에서 해외 기업들이 인도 시장 진출 시에 주 타깃으로 고려하고 있음. 버거킹(Burger King), 타코벨(Taco Bell),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등 글로벌 유명 외식업계들도 처음 인도 시장 진출에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층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
 
또한 밀레니얼 세대들은 핀터레스트 이미지나 사진을 공유, 검색, 스크랩하는 이미지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웹 사이트, TV 등을 통해 음식 정보를 적극적으로 획득하며 스마트폰이나 SNS 계정 등을 통해 제품 정보를 공유하기에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음

따라서 인도 시장 내 대추 제품이 진출시 주요 식품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가공 대추 제품이 현지 시장 진출에 용이할 것으로 전망됨     

 

인도 밀레니얼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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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초(1980 ~ 1982년)부터 2000년대 초(2000 ~ 2004년)까지 출생한 세대를 일컫는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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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대추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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