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9 2017

중국의 왕홍점(网红店) ‘Heytea’

조회2914

+ 사진, 표 등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PDF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왕홍점(网红店)‘Heytea’


자료 작성 : aT 상하이지사


- 모바일 사용 증가에 따른 새로운 소비 트랜드 ‘왕홍점’탄생
- 블로그, 모멘토 등을 통한 구매인증으로 왕홍점 Heytea의 인기 급상승


□ ‘왕홍점’ 신규 소비 트랜드 탄생
 ○ 컴퓨터 및 스마트폰 이용의 일상화에 따라 ‘왕홍점’이라는 새로운 소비 트랜드가 나타남
  - 왕홍점(网红店) : 왕홍이 오픈한 점포나 제품이 인터넷상에서 유명해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점포.


□ 왕홍점 ‘喜茶’(Heytea)현황 분석
 ○ ‘喜茶’(Heytea)는 2012년에 설립되어 중국의 광동성을 시작으로 상해, 베이징 등 1선 도시로 진출
   - 현재 ‘Heytea’는 광주, 심천, 상해, 동완 등 지역에 총 61개 점포가 있으며  고객이 가장 많은 광저우는 매일 3,000컵 이상의 매출 달성
   - ‘Heytea’단가는 약 25위안으로 대부분 점포는 매달 100만위안 이상의 매출액 달성
 ○ ‘Heytea’를 마시기 위해 줄을 5시간 이상 서야하는 등 소비자 인기 만점
   - ‘Heytea’점포 앞에서 ‘之’자로 줄을 서는 것은 아주 흔한 광경
   - ‘Heytea’를 손에 든 고객들이 구매 관련 인증샷을 찍고 블로그나 모멘트에 올리면서 자연스럽게 바이럴마케팅이 이루어짐   

'중국의 왕홍점(网红店) ‘Heytea’'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