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일본 히트상품
조회2954
◇ 2017년 히트상품
˚ 「주류식품통계월보」에서 독자적으로 2017년 히트상품14개 상품을 선정
˚ 키쿠마사무네주조「키쿠마사무네 갓 빚은 은팩」
- 해당 상품은 독자제법으로 기존상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에서 지지를 받음
- 대담한 네이밍과 패키지 디자인도 포인트, 니혼슈팩의 개념을 변화시킴
- 新효모(키쿠마사 HA 효모)를 사용하여 저정맥미로 좋은 향을 음미
- 2017년 전동대비 약 270% 매출신장
˚ 카고메「야채생활 100 Smoothy」
- 해당 상품은 건강지향적 트렌드를 배경으로 약간 다른 맛이 인기비결
- 「야채생활 100」시리즈가 더욱 진화
- 2014년 컵용기로 발매를 개시하였으나 2015년에 현재의 캡식 용기로 다양한 종류가 발패
- 2017년에는 현재의 라인업이 되어 시리즈 발매가 확대
- 1일 야채권장량의 1/2의 야채량, 껄쭉한 느낌의 목넘김과 달달함이 특징
- 30~40대 여성을 중심으로 수요 확대
- 야채즙 55% + 과즙 44% +식물섬유 1%
˚ 산토리식품 인터네셔널「CRAFT BOSS」
- 해당 상품은 오피스 워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맛을 추구한 커피음료
- 긴 시간 동안 조금씩 커피를 마시는 것을 상정하여 500mlPET를 제안, 마시기도 편하고 맛도 호평
- 「라테」는 발매후 일시적으로 출하 중지가 될 만큼 대인기
- 젋은 층과 여성층의 타켓층 개척에 성공하였으며, 판매수량은 발매 초년도에 1,000만상자 달성
◇ 시사점
˚ 일본에서 작년 히트상품을 분석해 보면 식품으로서의 맛을 추구하면서「건강」「화제성」「먹는 방법의 제안」등
상품마다의 " 개성"이 있다는 점이 공통됨
˚ 현지 식품 트렌드를 빨리 캐치하여 현지 트렌드에 맞는 한국 식품의 개발 및 수출이 필요함
'2017년 일본 히트상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