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5.21 2018

샐러드 치킨, 샐러드 피시 시장 확대

조회1267

도쿄지사 yes@at.or.kr  

앞으로 편의점과 슈퍼에서는 샐러드 치킨, 샐러드 피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 한다. 샐러드 치킨 시장이 커지면서 샐러드 생선도 속속 탄생하고 있다. 편승한 이 파도를 타려고 하면 물고기 판 샐러드 치킨 샐러드 피시가 속속 탄생하고 있다.

 

샐러드 치킨 시장 확대 중

일본 정보조사 기업 후지 경제에 따르면, 샐러드 치킨 상용 시장 규모는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2016년은 전년 대비 63.9% 증가한 186억엔, 2017(전망)44.6 % 증가한 269 억엔. 확대일로는 지속되어 후지경제는 2020년에는 303억엔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샐러드 치킨 상용 규모 추이>

external_image


샐러드 치킨에서 샐러드 피시에

닭고기 대신 생선 어묵과 연어, 참치, 가다랑어를 사용하여 그대로 샐러드의 토핑과 요리 소재에 사용하기 쉽다고 어필한다.

제조업체인 일본수산은 3월에 샐러드 피시 참치의 기름 절임 (허브)“ (올리브 오일)“ 2종을 출시했다. 참치를 기름에 절여 샐러드 토핑에 편리한 크기로 잘라했다. 오일로 절임하는 것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참치 본래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보존에 편리한 진공 포장을 통해 용량은 100그램 정도이다. 일본수산은 생선의 새로운 가치 추구의 일환으로 어육 단백질의 근육 증가 효과에 주목했다. 두 제품은 영양이 부족한 고령자를 대상으로 어필하고 있다. 타사 제품도 양념을 명확하고 사용이 편한 제품이나 낮은 칼로리를 명확하게 어필하는 제품도 나오고 있다.

시사점

한국에서의 치킨 소비는 샐러드용이 아닌 배달음식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고령자와 1인가구 등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용 치킨, 나아가 샐러드용 생선 형태로 판매한다면 새로움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일본의 샐러드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으며, 한국도 샐러드용 치킨, 생선시장이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며, 향후 상품 개발을 통해 한국산 수산물의 대일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샐러드 치킨, 샐러드 피시 시장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가금육 #참치 #일본 #피시 #샐러드 #치킨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