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스낵시장의 확대
조회2432베트남, 스낵시장의 확대
2018년 5월 3일
□ 키워드 : 스낵
□ 스낵
◦ 시장규모
- 베트남은 간식에 매 13,000조VND/월을 소비하고 있음
- Savory Snack Market in Vietnam: Databook to 2020에 의하면, 2015년 기준 베트남 내 스낵의 시장규모는 518백만USD이며, 2020년에는 이의 2배가 되어 약 1,000만USD/년이 될 것으로 예측함
- 베트남의 스낵 시장규모는 매 10억USD/년 성장하고 있음
- 이러한 스낵시장 성장에는 베트남인의 소득 증가, 공업화된 삶으로의 변화, 젊은 세대의 소비 증가, 만남시 간식을 먹는 것의 일반화가 요인이 됨
◦ 주요 상품군
- 시장의 스낵 상품은 가공원료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되며, 이는 감자를 원료로한 스낵, 각종 씨앗류 스낵, 일반 식품(과일 등)을 가공한 스낵으로 나누어짐
◦ 가격
- 저가부터 고가까지 상품의 가격이 세분화됨
- 국내산 과자의 가격은 5,000-20,000VND/개이며, 수입산은 평균 40,000VND/개임
◦ 포장
- 소포장의 스낵 제품이 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함
◦ 상표
- 수입스낵 중에는 한국과 태국산이 많음
- 현지에 생산공장을 둔 외국계 스낵회사의 상품 판매가 활발함
베트남 내 주요 스낵 브랜드
국가 |
제조사 |
상표 |
맛/성분 |
필리핀 |
Liwayway |
Oishi |
호박, 토마토 |
미국 |
PepsiCo |
Poca |
감자 |
한국 |
Orion |
O'Star |
해산물, 수산물 |
베트남 |
Kinh Do |
Slide |
꽃게, 감자 |
일본 |
Koikeya |
Karamucho |
감자칩(고추 첨가) |
* 출처 : Nhip cau Dau tu
◦ 건강열품
- 낮은 칼로리, 낮은 지방 또는 무지방, 무방부제, 콜레스테롤 없음, 튀기지 않음 등 스낵에 건강을 고려한 상품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음
◦ 소비지
- 영화관에서 스낵의 소비가 특히 많음
◦ 치열한 경쟁
- 치열한 경쟁을 이유로 새로운 브랜드의 시장 진출시에는 기업은 수익을 낮추어 접근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함
- 현지의 주요 유통사를 통하여 상품을 공급하는 것도 시장 진출에 좋은 전략임
□ 출처
1. Nhip cau Dau tu, 'Thị trường snack: Món ăn vặt nửa tỉ USD của người Việt', 2017.12.28.
http://nhipcaudautu.vn/thuong-truong/thi-truong-snack-mon-an-vat-nua-ti-usd-cua-nguoi-viet-3321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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