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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9 2018

시카고 박람회를 통해서 본 2018 미국 스낵 트렌드

조회2657

▶ 시카고 국제 캔디박람회(Sweet&Snacks Expo)

건강스낵이 진화하고 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린 ‘Sweet&Snacks’ 박람회에서는 특색있는 다양한 스낵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컬리플라워, 병아리콩, 렌틸콩 등 건강식 재료를 활용한 것부터, 버본 바닐라, 블랙베리 하바네로, 베트남커피, 태국 아이스티, 생강럼(Ginger Rum)등 독특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건강’은 물론 ‘재미’까지 더한 제품들이 다수 소개됐다.



1. 한 봉지 두 가지맛, ‘다이나믹 듀오’

스낵 하나로 두 가지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낵이 다양하게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KelloggCo는 카라멜 팝콘과 치즈 크래커가 들어간 ‘Cheez-IT-Duo’를 새롭게 내놨고, 팝콘 팩토리는(Popcorn Factory)는 한 봉지에 두가지 맛이 들어간 팝콘을 ‘버팔로윙&랜치’ ‘베이컨&메이플시럽’ ‘후추&시솔트’ ‘피넛버터&잼’ ‘바비큐소스&꿀’ 등 다양하게 선보였다. 이 같은 ‘다이나믹 듀오’ 트렌드는 캔디류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계피사탕에 블루 쿨 민트를 함께 넣은 ‘Hot Tamales Fire & Ice’ 도 소개됐다.


2. 프리미엄 소금 함유

    

히말라야 시솔트, 메인(Maine)주의 특산 시솔트, 블랙 솔트 등 다양한 프리미엄 소금이 초컬릿과 스낵와 첨가되고 있다. 하와이언 블랙 시솔트를 첨가한 아보카도 오일 팝콘, 핑크 시솔트가 가미된 플랜틴 바나나 칩을 물론 밀크 초컬릿, 피넛버터컵, 카라멜 등에 소금 입자를 식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첨가한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3. 모양은 ‘퍼프’가 대세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퍼프’(Puffed) 모양의 스낵이 두드러졌다. 병아리콩, 비트, 차콜을 첨가한 퍼프 스낵부터 단백질을 함유하고 다채로운 맛을 더하거나 구운 콩, 딸기, 믹스베리, 콩코드 포도 등 잡곡 과일 퍼프도 눈길을 끌었다.


4. 다채로운 맛


생일 케이크, 스모어(초컬릿 조각과 불에 구운 마시멜로를 비스킷 사이에 끼워먹는 디저트, S’more)를 비롯해 ‘시나몬’ 첨가 맛이 뜨고 있다. American Licoric사는 시나몬과 프로스팅(설탕으로 만든 아이싱)맛이 첨가된 ‘Cinnamon Roll Twistettes’를 선보였고, 팝콘, 구운 옥수수 칩 등에서 시나몬 롤 맛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5. 에너지 볼(Energy Ball)스낵



기존에 ‘바’(Bar) 타입으로 출시됐던 에너지 스낵이 휴대하기 편한 동그란 모양의 ‘볼’(Ball)모양으로 재탄생했다. 견과류, 바나나칩, 살구피칸, 생강맛은 물론 ‘Grain-Free’와 ‘Dairy-Free’, ‘Allergen-Free’등 최근 식품업계의 ‘Free’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스낵도 다수 등장했다.


6. 단백질 첨가 스낵


단백질을 더한 제품은 트렌드를 입고 더욱 다양해졌다. ‘유청’(Whey)은 물론 식물기반 단백질(Plant-Based)에 단백질 함유량도 더욱 풍부해졌다. ShewedFood는 단백질 14그램을 첨가한 퍼프스낵을, Skinny Pop은 5그램의 단백질을 첨가한 팝콘, Ips Perfect snack은 유청 단백질을, Ready Nutrition은 콩 단백질 10그램을 함유하고 바비큐, 시나몬&슈가, 핑크 히말라얀 시솔트, 스윗 치폴레 등 다양한 맛의 퍼프 스낵을 선보였다.
 

7. 스낵에서도 뜨는 식재료, ‘용과’(Dragon Fruit)



스낵업계에 용과 바람이 불고 있다. 달콤한 맛의 선인장 열매 용과가 스낵에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데, 용과를 그대로 말린 칩부터 용과 성분을 함유한 스낵바 등 최근 용과 활용 스낵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8. 달콤함을 입은 ‘콩’(Bean)스낵



콩을 활용한 스낵은 초컬릿을 입고 더욱 달콤해졌다. 병아리콩, 에다마메(Edamame)에 밀크초컬릿, 다크초컬릿, 참깨 꿀 등을 콩에 코팅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걸스카웃 쿠키’로 유명한 ‘Biena Snack’은 ‘Thin Mints Cookie’에 달콤함을 가미한 병아리콩 제품 라인을 확대했으며, ‘Saffron Road’사도 콩 초컬릿을 ‘다크초컬릿차이’ ‘솔티드카라멜코코넛’ ‘구운 코코넛’ ‘화이트초컬릿 마차’등 다양한 맛을 선보였다.




출처 : BakingBusiness.com 5.23.18
 

[시사점] 
건강스낵과 더불어, 새로움과 다채로움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스낵시장에 반여오디고 있다. 건강한 재료에 이국적인 맛, 독특하고 새로운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 만큼 한국 김을 활용하거나 건강함을 어필하는 새로운 식재료를 활용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한국식 스낵을 개발한다면, 미국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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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미국 #스낵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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