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9 2018

라오스, 생수 시장 현황

조회2755

라오스, 생수 시장 현황


2018년 6월 14일


□ 키워드 : 생수


□ 식수 

 ◦ 생수 구입 

  - 수돗물이 깨끗하지 않아 대부분의 국민들이 식수를 따로 구입함


□ 제품 

 ◦ 현지산

  - 라오스에서 생산하는 생수로는 Tiger head(비어라오)와 Namthip(코카콜라 자회사)가 대표적임

  - 양사 제품들은 좋은 품질과 낮은 가격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공급 중임

 ◦ 수입산

  - 수입 생수로는 제주 삼다수(한국), 풀무원 샘물(한국), Evian(프랑스), Berg(캐나다), Minere(태국) 등이 있음

  - 수입 생수는 주로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임


□ 유통

 ◦ 현지산

  - Tiger head는 비어라오의 유통망을 이용하여 지방 곳곳까지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음

 ◦ 수입산

  - 대규모 유통 체인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시내 대형 마트에만 입점 판매중 


□ 판매

 ◦ 현지산

  - 라오스에서 생산되는 Tiger head와 Namthip이 유통 시장에서 널리 판매되고 있으며, Tiger head와 Namthip 순임

  - Namthip은 Tiger head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판매되고 있음

  -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의 생수 판매가 점점 늘어나고 있음

 ◦ 수입산

  - 물류비로 인하여 판매 가격이 높음

                      < 2018년 라오스 내 생수 유통 브랜드 >

국가

한국

한국

라오스

라오스

프랑스

회사명

제주개발 공사

풀무원

Lao Brewery Company Ltd

Laos Coca-Cola Bottling Factory

Danone

브랜드명

제주 삼다수

풀무원 샘물

Tiher head

Namthip

Evian

특징

화산 암반수

화강 암반수

라오스 대표 식수

저렴한 가격

천연 광천수

용량(ml)

500

500

500

500

1,000

가격(LAK)

5,000

5,000

4,000

3,500

18,000

사진

 

word_image 

 

word_image

word_image

word_image

word_image

* 출처 : 자체조사 (D-MART, K-MART) 


□ 마케팅

 ◦ 현지산

  - 라오스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하여 기업은 애국심을 자극하는 광고를 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임

 ◦ 수입산

   - 할인 판매 이외에 뚜렷한 마케팅을 하고 있지 못하는 실정임.


□  소비자

 ◦ 현지산 생수

  -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음

 ◦ 수입산 생수

  - 수입 생수들은 판매 가격이 높아 현지인보다는 외국인이 주 구매층임

 ◦ 한국산 생수

  - 주로 한국교민과 관광객들이 구매하고 있음

  - 일부 서양인들은 라오스 생산 생수에 대한 불신으로 한국산 생수를 구매하고 있으나 소량임 

  - 아직까지 라오스 사람들의 구매는 활발하지 않음


□ 출처

1. aT 하노이지사 자체조사, 2018.6.14.


'라오스, 생수 시장 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