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식품 음료 회사 아그시아 그룹, 상반기 10억 디르함 매출 달성
조회1329* 주요내용
- 아랍에미리트의 주요 식품 및 음료회사인 아그시아(Agthia) 그룹 PJSC는 올해 상반기 10억 디르함 매출 중, 1억 9백만 디르함의 수익을 냈다고 발표함. 아그시아 그룹은 2004년에 설립되어 아부다비에 기반을 둔 식품 및 음료 그룹임. 이 회사는 아부다비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주식 51%는 아부다비 정부 기관인 제너럴 홀딩 사가 보유하고 있음.
- 아그시아의 대표 물 브랜드인 알 아인 워터는 물 부문 중 5갤런 용량의 물 판매 강세로 아랍에미리트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킴. 이 회사의 이집트 사업부를 포함한 식품 부문은 순이익 1억 5천만 디르함, 전년대비 1400만 디르함에 해당하는 15%가 증가하면서 괄목할만한 전환세를 지속함.
- 아그시아의 CEO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알 아인 워터(Al Ain Water)가 물 시장에서 29%에 해당하는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고 발표함. 이는 다양한 시장 압박을 견뎌내며 일부 부문에서 수익회전을 한 결과이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전폭적인 삶의 비전을 심어주는 고품질 필수 제품을 생산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덧붙임.
- 또한 아그시아는 더운 기후로 인해 야외 활동을 꺼리는 아랍에미리트 인의 78%가 비타민D 결핍 증상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올해 초 비타민 D가 함유된 제품 ‘Al Ain Vitamin D water'을 선보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혁신해 나갈 것 이라고 말함.
- Al Ain Vitamin D Water 외에도 Al Ain Zero Water 등 혁신적인 제품들로 인해 Al Ain Water 브랜드는 전체 매출의 54%에 해당하는 5억 4천 3백만 AED의 매출을 기록함. 또한 쿠웨이트의 합작회사 생수공장이 7월 2주째부터 상업활동을 시작했다고 발표함.
* 시사점
-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생수 및 정수기 물 브랜드로 유명한 'Al Bayan' 및 ‘Al Ain'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아그시아 그룹의 물 시장 점유율 및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따라서 우리나라 업체가 아랍에미리트의 생수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시에 아그시아 그룹에 대해 면밀히 조사를 해야 할 필요가 있음.
* 출처
- 2018. 08. 07. Al Bawaba
https://www.albawaba.com/business/pr/agthia-reports-dh101-billion-h1-revenues-1169874
- 2018. 08. 07. Khaleej Times
https://www.khaleejtimes.com/business/local/agthia-records-dh1-billion-h1-revenue
'UAE 식품 음료 회사 아그시아 그룹, 상반기 10억 디르함 매출 달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