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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9 2018

2018년 중국 조미료 업계의 발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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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중국 조미료 업계의 발전 현황

aT청뚜지사

 

1. 시장 소비 트렌드

 

20181분기 중국 농촌 주민 1인당 평균 소비지출은 전년 대비 8.8% 증가했으며 도시주민 1인당 소비지출 증가폭보다 5.4% 더 증가하여 증가 속도 격차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농촌 및 3,4선 도시의 인구가 많아 소비력이 상승할 여지가 많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0~2015년 중국 o2o 회사의 3,4선 및 그 이하 도시 시장의 거래액 비중은 0%에서 36.9%높아졌다. 동시에 주요 소비층의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3,4선 도시에서 지속해서 진행될 전망이다. 2020년 중국 국39%의 중산층은 3,4선 도시에서 생겨날 것으로 예측되며 이미 2002년의 17%보다 22% 높아졌다. 

중국 농촌주민 소비지출 증가속도

 

2020년 중국 국내 39%의 중산층은 3,4선 도시에서 생겨날 것으로 예측



2. 조미료 업계의 현황

 

2017년 조미료업계의 총수입이 486.7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4.42% 증가하여 이익총액 77.99억 위안을 달성하고 전년 대비 28.90% 증가했다. 2018년 화보주식(华宝股份)과 후난염업(湖南盐业)이 연이어 상장하여 1분기 영업수입이 144.2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37% 증가했고 이익총액은 27.93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8.51% 증가했다. 총이익률과 순이익률이 각각 36.5%16.2% 상승했다.

 

조미료 업계의 3대 판매경료는 요식업, 식품공업과 일반가정이다. 조미료 업계가 수입과 총이익을 안정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은 요식업이 비교적 빠르게 성장하기 때문이다. 2017년 중국 요식업계의 수입은 396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0.7% 가하였다. 중국 요리협회에서는 2018년 중국 요식업의 수입 규모는 43억 위안에 달하며 매년 10%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되며 중국 온라인 음식 주문시장 규모는 2,430억 위안, 고객규모는 3.55억명으로 예측된다.

온라인 음식 주문시장 규모


온라인 음식 주문시장 고객규모


 

3. 조미료 업계의 가격추세

 

조미료의 판매량과 가격이 동시에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는데 이중 가격의 상승은 원가상승 및 구조 업그레이드가 주요 원인이다.

해마다 오르고 있는 중국 간장업계의 평균가격



조미료 업계의 선두업체 하이텐웨이예(海天味业)는 콩과 설탕이 조미료를 만드는 원재료로 생산원가의 32%

를 차지한다.

하이텐웨이예의 생산원가 구성


현재 중국 조미료의 1인당 평균 소비액은 11달러로 세계 평균보다 적으며 식습관이 비슷한 일본보다 10배 이상의 격차가 난다 

중국 조미료의 1인당 평균 소비액으로 보는 시장 발전공간

   

자료출처: 중국산업정보 http://www.shipinzg.cn/f-news/newsshow-103713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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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중국 #조미료 #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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