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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4 2018

인도네시아 온라인 쇼핑의 날, 목표 매출액은 7조 루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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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ㅇ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EC) 업자 등이 매년 12월 12일에 개최하고 있는‘2018 인도네시아 전국 온라인쇼핑의 날(2018 National Online Shopping Day, 약칭 Harbolnas)’ 실행위원회는 올해는 세일 기간을 하루 늘려 2일간으로 하고, 2일간의 매출 목표를 7조 루피아로 설정했다고 밝혔음
 
 ㅇ Harbolnas는 2012년 시작돼 매년 12월 12일 열리는 인도네시아 최대 할인 행사임
 
 ㅇ 지난해 매출액은 4조 7,000억 루피아였고 구매자 5명 중 1명은 온라인쇼핑이 처음이었음
 
 ㅇ Harbolnas 조직위원회의 인드라 위원장에 따르면, 올해는 약 300여개 EC 업체가 참가하고 취급 제품은 전자제품, 패션, 화장품, 식품, 음료, 여행, 가구, 서비스, 자동차 등으로 다방면에 걸쳐 선보일 예정임



ㅁ 시사점


 ㅇ 최근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온라인 쇼핑 이벤트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쇼핑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 소비자들 또한 증가하고 있어 식품의 경우에도 온라인 쇼핑 이벤트와 연계한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출처 : 자카르타경제신문(2018-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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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인도네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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