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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0 2018

대형 냉동식품 제조사인 Stouffers사, 밀키트 라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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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식품제조사인 네슬레(Nestle)사의 냉동부문인 Stouffer's 브랜드는 최근 새로운 밀키트(Meal Kits) 상품 라인을 출시함으로써, 일반적으로 대형 제조사들은 혁신보다는 기존의 상품들을 약간 변형하거나, 스타트업 기업을 인수한다고 알려진 데 반해, 대형 제조사도 스타트업 혁신을 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인 것으로 업계에서 회자됨.

 

진화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식품 업계의 많은 연구와 개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Stouffer's 브랜드는 냉동식품 부문의 선두주자로서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온전한 혁신 창조를 추구하였다고 함.

 

2018년 가을에 출시된 ‘Complete Family Meal Kits’라인은 대표적인 밀키트 상품으로, 마케팅 매니저인 Erica Starrfield소비자들에게 밀키트의 혜택은 저녁식사 준비의 신속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식사를 위해 쇼핑하고 만드는 고민에서 벗어나 정신적인 편안함을 주는 데 있다.”고 함. 그러나, 많은 밀키트가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준비시간이 꽤 걸리는 등의 도전도 있었기 때문에, ‘Complete Family Meal Kits’ 라인은 이런 점을 보완했다고 함.


                                                 < Stouffer's
의 새로운 밀키트 상품 라인 >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al kit.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22pixel, 세로 409pixel

                                                                               사진출처: Stouffers.com

 

더 간편하고, 시간을 단축하는 밀키트

새로운 밀키트 상품들은 바로 조리할 수 있는 크기로 잘라져있고, 단백질, 야채, 스타치, 소스 등을 포함한 4개의 포장에 구분된 재료들로 한 박스를 구성하며, 다른 밀키트에 비해 잘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식사준비 시간이 훨씬 빨라졌다고 함.

 

Starrfield결국 소비자들은 식사하는 시간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25분 이내로 준비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함. 또한, 냉장보관하여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준비를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줄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맛과 포장

많은 밀키트 상품이 성인이나 어린이의 한쪽 입맛에만 맞춘 반면, Stouffer's의 신상품들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으로 만들었다고 함. Roasted Tuscan style chicken, Braised Pork, Sesame Chicken, Beef and Broccoli 4가지 상품들은 성인 두 명과 어린이 두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용 팩으로 소매가 $16에 출시됨.

 

유기농과 프리미엄 라인 밀키트

유기농 밀키트 라인인 ‘Simply Crafted’도 출시되었는데, 이는 무방부제, GMO 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으로, 재료에 중점을 두면서도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맛, 예를 들면, 전통적으로 즐기는 White Chedda Macaroni & Cheese Spicy Pomodoro Penne 등의 상품으로 준비됨.

 

‘Urban Bistro Meal’라인은 가정용 한 끼 상품으로 다양한 지역의 양질의 재료로 만들어졌는데, 예를 들어, ‘Kentucky bourbon glazed chicken’상품은 실제로 켄터키주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Beer glazed meatball’은 알라바마산 브라운 엘(Brown ale)로 만들어졌다고 함. Starrfield모든 레시피에는 적어도 하나의 프리미엄 성분이 독창적인 스토리와 함께 함유되어 있다고 하면서, 이는 특히, 요리 탐험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고 함.

 

회사용 단백질 사발(protein-packed bowls) 키트

가정용 뿐 아니라, 회사용인‘Fit Kitchen’상품라인으로 단백질 사발 상품도 출시되었는데, 이들은 탄수화물과 채소, 20그램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여 에너지 보강에 중점을 둠. 소고기, 브로컬리, , 캐슈너트 등 다양한 영양소 성분들과 맛을 매일 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8개의 종류로 준비되었다고 함.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춘 능동적인 대처와 혁신

Stouffer's의 전통적인 냉동식품 라인인 ‘Mahala and Abraham Stouffer’1922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Stouffer's사의 고객 최우선의 가치와 현장 탐사를 통한 소비자의 필요 연구, 전문적인 맛 개발과 혁신에 있다고 함. Starrfield“Stouffer's사는 지속적인 혁신을 계속해나갈 것이며, 이는 단순히 새롭고 다른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진화하는 소비자들의 필요에 더 융통성 있게 대처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함.

 

▶ 출처: FoodNavigator-2018.12.16.

https://www.foodnavigator-usa.com/Article/2018/12/16/With-new-products-Stouffer-s-proves-legacy-brands-can-be-just-as-innovative-as-startups

 

▶ 시사점: 미국에서 식사 준비와 고민을 덜어주는 간편식과 밀키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요구에 더욱 부응하는 밀키트 냉동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음. 더욱 간편하고, 영양가 있고, 가정이나 회사에서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하는 상품들의 개발과 혁신이 요구됨. 이국적이고 새로운 맛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춰, 한국의 다양한 간편식 상품이나 밀키트용 상품개발의 전망이 좋은 시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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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미국 #HMR #배달음식 #현지화사업 #유기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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