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4 2018

中 2019년 유제품 기업 멍뉴의 미래는?

조회1770

12월6일, 중국 하문에서 2019년 멍뉴그룹의 송년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는 멍뉴그룹에서 진행한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회의로 1만 여명의 바이어들과 멍뉴업체 직원들이 참석하였다. 


external_image


2018년 멍뉴의 실적은 예상을 뛰어넘는 훌륭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현재 멍뉴에서는 전통적인 업무구조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고품질, 지속가능한 발전궤도에 들어섰다.


2018년, 멍뉴 브랜드의 유이(优异), 터룬쑤우(特仑苏), 춘쩌언(纯甄), 꽌이루우(冠益乳) 등 제품은 10% 이상의 증가율을 달성하였다. 인도네시아 공장의 개설과 해외시장 판매루트의 확장과 함께 멍뉴의 판매처는 5000개를 돌파하였고 1년 매출액은 25% 증가하였다. 


2018년 FIFA 세계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로 멍뉴는 처음으로 전 세계에 자신의 브랜드를홍보하였다. 중국 국내에서는 통일된 목소리, 통일된 구호, 통일된 형상을 내비치는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더욱 큰 시장을 확보하였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였으며 판매를 촉진하였다. 월드컵기간에 멍뉴에서 진행한 이벤트 활동에는 2.6억명의 고객이 참가하였다. 월드컵시즌이 끝나고 멍뉴의 브랜드 이미지는 11.4% 증가하였고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22% 증가하였으며 구매의향도 20% 증가하였다. 


external_image


제품, 브랜드, 판매루트, 혁신, 문화 등 5개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멍뉴는 제품의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강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품질의 영양가 높은 제품을 제공하였고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확장시켰다. 또한 "Voice of China", "썅왕 더 썽훠어(向往的生活)", "썽루런씨인(声入人心)", "Produce 101" 등 중국의 유명 예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였다. 


external_image


원문:http://www.cnfoodnet.com/content-106-62784-1.html


-시사점-

멍뉴에서 20년간의 긴 발전시간을 유지할 수 있었던 원인은 시대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소비수요의 변화에 따라 부단히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혁신을 진행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화 시장에 자체의 브랜드 이미지를 수립하는데 힘쓰고 월드컵, 예능 프로그램 스폰서 등 여러 가지 홍보 및 판매루트를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부단히 어필하고 있다. 


'中 2019년 유제품 기업 멍뉴의 미래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