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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5 2019

중국 음료시장 분석 및 2019년 발전 추세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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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음료시장 분석 및 2019년 발전 추세 예측


중국 상업 연구원의 빅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2018년 11월 전국 음료 생산량은 962만톤으로 동기대비 2.7% 증가하였다. 1월-11월 전국 총 생산량은 14,449만톤으로 동기대비 5.8% 증가하였다.


2019년의 음료시장은 여전히 상승세를 보일 것이고 생산량은 2억톤을 초과하게 될 것이다.


2017년 중국 음료 매출량은 17,699만톤으로 동기대비 1.3% 감소, 제고는 연초 대비 12.4% 증가하였다.


2018년 전국 음료시장 매출량은 1.9억톤에 도달하고 2019년은 2억톤을 초과할 것이다.


2019년 음료업계 발전 추세


1. 건강의식이 강조되면서 식물성 단백질 음료, 잡곡음료, 저당음료, 발효성 음료, 영양성분 강화 음료 등 기능성 음료제품들의 시장이 확대될 것이다. 그중 생물성 발효 공법을 응용한 제품들이 앞으로 이슈품목이 될 것이다.


2. 인터넷 플랫폼을 이용한 매출이 증가할 것이다. 맞춤형 제품 제작, 개성을 강조한 포장 디자인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은 소비자들의 구매 욕망을 자극하고 QR코드 등록, 온라인 구매 등 마켓팅 영업 방법으로 인해 음료 제품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게 될 것이다.


3. 지능성 생산과정과 정보화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생산업체의 효율성과 품질이 제고되고 음료업계는 더욱 양호한 방향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4. 음료 제품들이 점점 더 소비자 수요에 맞춰지면서 제품 과잉 현상이 완화되고 다른 신흥 업계와의 합작을 통하여 음료업계 발전에 유리한 시장 환경을 창조할 것이다.


츨처: https://news.21food.cn/61/2837049.html


시사점:

2000년 이전 중국 음료시장의 주요 제품은 탄산음료이다. 2000-2006년동안은 차 음료, 기능성 음료가 관심을 받고 최근 몇 년간은 사람들이 건강, 영양을 중요시하게 되면서 과일, 야채즙, 단백질 음료가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람들이 건강의식이 제고되면서 음료는 단순한 물 대신이 아닌 에너지를 보충하고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되었다.


음료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제품의 포장 디자인 또한 중요한 선택 요소가 될 것이다. 특히 음료는 주로 젊은 소비자들이 많다. 대부분 음료업체는 인기 스타 또는 아이돌을 섭외하여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개성이 뚜렷한 디자인 또는 광고 멘트를 통하여 소비자들이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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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음료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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