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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1 2019

인도네시아 샐러드 프랜차이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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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 최근 인도네시아 건강 관련 식품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 중임. 2016년 인도네시아에 진입한 싱가포르 샐러드 전문프랜차이즈 ‘SaladStop!(샐러드스탑)’은 온라인과 11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매달 약 12,000건의 거래가 이루어진다고 밝힘


 ‧ 샐러드스탑의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를 관리하는 ‘누산따라 퍼시픽 (Nusantara Pasific)’의 마케팅 매니저 아디 뿌뜨라 따와깔(Adhi Putra Tawakal)은 샐러드스탑의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장될 수 있었던 원인으로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의 웰빙에 대한 늘어난 수요를 지목함


 ‧ 피트니스센터가 늘어나는 것도 같은 맥락이며 지금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건강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한 적기라고 언급함


 ‧ 샐러드스탑은 자카르타와 수라바야를 포함해 현재 11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반둥, 발리 등 지역에 매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함


 ‧ 샐러드스탑 고객의 75%는 여성이며 직장인들 외에도 가족단위 고객, 대학생들도 주요 고객층임


 ‧ 인도네시아에서 건강 관련 식품시장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샐러드스탑은 차별화를 시도 중임


 ‧ 첫째,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해 단순히 건강을 위한 식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비할 수 있도록 실내 디자인, 노래 등을 선정함


 ‧ 둘째, 로컬 지역에서 공수된 인증된 재료를 사용함. 가까운 지역에 생산된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품질 관리가 쉽고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음


 ‧ 한편, 마케팅 매니저 아디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인은 샐러드보다 가공된 채소를 소비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므로 샐러드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함


 ‧ AIA Health Insurance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웰빙을 목적으로 한 소비 중 50%를 식품 구입에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 수치는 스리랑카에 이어 아시아에서 2번째로 많은 수치임



ㅁ 시사점


 ‧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한 업체의 성공비결을 숙지하여 시장의 특성을 미리 파악할 필요가 있음


 ‧ 5년 만에 중산층의 수가 2배 늘어 1억 4100만 명에 달할 만큼 인도네시아의 구매력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앞으로 샐러드 제품 및 프랜차이즈 등 웰빙에 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됨



*출처 : Bisnis.com (2019.09.29), CNBC INDONESIA (2019.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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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인도네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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