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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6 2020

[태국] Covid-19 우려로 온라인쇼핑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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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페이스북 태국 법인(Facebook Thailand)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편 페이스북과 미국기반의 컨설팅 업체인 베인앤 컴퍼니(Bain & Company)의 조사에 따르면 2025년 태국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5배 가까이 뛰어오른 214억달러 규모일 것으로 예측했다.


페이스북 태국 법인장 John Wagner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우리는 불확실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태국인들은 외국여행을 꺼려하며 집밖으로 나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거래를 할 것이며 결과적으로 소비자 행동이 변화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Wagner 법인장에 따르면 이번 사태는 중국의 유통망에 혼선을 유발하고 소셜 커머스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을 파는 벤더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부 공급망에 문제를 겪은 회사들을 알고 있으나 큰 영향을 받지는 않았다. 하지만 공급망에 문제가 없더라도 마케팅 지출을 줄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지금으로서는 중요한 문제는 아니며 상황에 어떻게 전개되는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태국은 아세안에서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 2018년 태국 온라인 시장을 통한 소비는 44억달러 규모였으며 2025년 214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베인앤 컴퍼니는 예측했다.


2018년 태국의 디지털 소비자 인구(15세 이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이 한번 이상인 인구)는 전체인구의 60%를 차지하는 33백만명이며, 온라인 소비의 차세대 물결은 새로운 중산층이다.


태국인의 약 55%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제품 정보를 접하고 있어 이제는 타겟 고객의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가 필요하다.


또한 태국 시장은 브랜드 로열티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구매자는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에 3배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할 가능성이 있다고 나타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국인들은 새로운 브랜드에 개방적이라고 응답했다.



▢ 시사점


코로나바이러스 등 새로운 환경에 맞게 소비자 구매행동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이를 계기로 온라인 시장은 크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는 판매 채널의 선택도 판매에 중요한 성공 요인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반영한 판매 전략 수립이 필요해 보인다.



# 출처: https://www.bangkokpost.com/business/1866424/virus-a-plus-for-online-sell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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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태국 #온라인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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