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1.21 2022

태국 재무부, 동물사료에 대한 수입관세 인하 검토 중

조회412


external_image

[사진: Omic Bangkok]

▢ 주요 내용

ㅇ 태국 재무부는 최근 폭등한 육류 가격 상승 문제를 해결하고 육류 생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수입 동물사료 관세 인하를 위한 절차를 검토 중에 있다. 현재 동물사료 원료 가격은 40%까지 상승해 최근 돼지고기와 닭고기 가격 폭등의 주요 원인으로 꼽
히고 있다.


 ㅇ 태국 재무부 장관 Mr. Arkhom Termpittayapaisith에 따르면 재무부는 태국 소비자의 식자재 구입부담 완화를 목표로 동물사료 수입관세 인하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태국내 인플레이션은 예상했던대로 1-3% 범위 내에 있지만 일부 제품은 상승 가능성 크다. 현재 태국 정부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해결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ㅇ 태국 부총리인 Mr. Supattanapong에 따르면 경제 회복에 따라 소비가 정상화되면 일부 제품의 가격은 상승한다고 말하며, CV-19로 인해 생산과정에서 일부 제품원료의 공급에 차질이 생겨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러나 이 문제는 장기화 되지 않고 일정기간에 국한된 문제로 보이며 앞으로 3개월 동안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ㅇ 태국 재무부는 정부차원에서 국내 육류 가격이 폭등을 막기위해 통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육류 생산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동물사료 수입 관세 인하를 제안할 예정이다.

 
▢ 시사점


 ㅇ 현재 태국 육류 가격 급증으로 인해 많은 현지 소비자 및 소규모 외식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러한 문제가 지속될 경우 현지 소비구매력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육류가격의 폭등으로 인한 현지 소비자의 식료품구입 생활비 부담으로 인해 태국 정부의 동물사료 수입관세 인하에 대한 최종 결론에 시장의 눈과 귀가 주목하고 있다. 최근 한국 펫푸드의 대태국 수출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부분 관세인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예상할 수 있어, 현지 관련 제품의 진출 및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지속적인 정부지침 모니터링 및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태국 재무부, 동물사료에 대한 수입관세 인하 검토 중'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태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