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4.20 2022

2022년 대만 건강기능식품시장 트렌드 및 전망

조회947

2022년 대만 건강기능식품시장 트렌드 및 전망

 

대만 건강기능식품시장 젊은 층 소비자 비율 급부상

현재 대만의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젊은 층 비율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소비자 연령의 39%25~40세에 해당한다. 전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것은 효능, 질병 예방, 영양보충이다. 이중 연령층 19~25세 소비자는 미백, 디톡스, 근육증가, 지방감소 등 제품에 관심이 많으며, 연령층 31~40세 소비자는 노화 예방, 위장 및 간 보호제 등 제품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대만 건강기능식품시장 트렌드 및 전망

눈 건강·보호 제품 수요 갈수록 증가

 전 세계적으로 보건식품시장은 향후 5년 이내에 연간 7.1% 증가하여 2026년에는 USD3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기술이 나날이 발전되어 가면서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이 소비자들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되는 일부가 되며, 눈의 피로도 끊임없이 심화 되어 학생, 직장인, 노령층을 막론하고 근시, 안구건조증, 백내장과 같은 일련의 눈에 관련된 질병이 심해지고 있다.

 

10명 중 1명 수면 장애

 현재 정서적 건강은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불편함과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대만수면의학회 조사에 따르면 대만 전체 인구 10명 중 1명이 수면장애를 겪고 있으며매년 평균 복용하는 수면제가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불면증은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비만, 만성질환 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처럼 대만의 불면율이 높아져 수면장애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어 수면 개선을 위한 수면에 도움이 되는 보건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갈수록 성장하는 여성 건강기능식품시장

지난 10년간 지속 성장중인 여성보건식품 시장은 2011~2020년까지 연간 9% 성장을 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의 1위는 면역력 강화제품이며, 2위는 여성 건강기능식품, 3위 소화기능 강화식품 등이다. 여성들은 건강, 미용 제품에 대한 소비력이 비교적 높아 향후에도 여성 건강기능식품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여성 건강기능식품은 주로 피부미용 복용제, 체중관리 등 제품이 소비가 많이 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성호르몬제품, 피로회복, 머리, 어깨, 허리 결림, 부종 개선 등을 포함한 제품도 향후 더 개발될 전망이다.

 

노령층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재 대만에서는 고령화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대만은 지난해 2020년 처음으로 사망자수가 출생아수보다 높아 대만 사회에 큰 충격을 던져주었다. 수개월째 출생자 수가 사망자 수보다 적어 젊은 인구가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었고, 반면 65세 이상 노령층 인구는 367만 명에 이르렀다. 대만국가발전회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2025년 대만은 초고령사회 반열에 오를 것으로 추정하였다대만 공업기술연구원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항노화 제품 시장규모는 USD86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서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는 2050년에는 현재의 두 배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였다. 항노화 제품은 2017~ 2022년까지 연간 6.5%를 증가하고 있다.

 

대만은 2025년부터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으로 65세 이상 고령자는 5명 중 1명에 속한다. 10년 뒤 대만은 성인 2.7명당 노인 1명을 부양해야 하는 상황으로 현재 4.5명보다 성인층의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위기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향후 심혈관, 치아관절, 시력 관련 건강기능제품 등의 수요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기 때문에 관련 제품 개발 및 출시가 필요하다.

   

건강기능식품 소비 패턴 온라인 쇼핑몰로 전환

건강기능식품 소비계층의 젊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갈수록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또한 제품의 브랜드, 효능 등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제품의 유형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간편화, 경량화, 식사 대용 쉐이크, 효소젤리, 프로틴 스틱 등의 형태로 출시 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형태 및 수요 변화의 따라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 및 구매 경로도 바뀌고 있다. 갈수록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유통매장 MOMO 쇼핑몰, Shopee 쇼핑몰, Instagram, Facebook을 통해 제품의 정보를 얻고 소비를 한다. 이로인해 건강기능식품은 점차 고가소비품에서 일상생활에 필수품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


시사점

코로나19 이후 영양보충,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대만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의 소비계층이 갈수록 젊은 층으로 바뀌면서 향후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 품질, 신뢰도에 따라 소비에 큰 영향이 미칠 것으로 보이며, 또한 미래 트렌드에 맞는 건강기능제품 세분화로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맞춘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한 현지제품과의 차별화 모색이 필요하다. 건강기능식품의 소비가 온라인으로 활성화되면서 젊은 층에 부합한 마케팅 및 창의적이고 새로운 제품의 이미지 구축이 필요해 보인다.

 

'2022년 대만 건강기능식품시장 트렌드 및 전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건강기능식품 #면역력강화 #대만 #미용 #고령화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