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3 2022

치열한 경쟁 속에도 꾸준히 성장 중인 태국 패스트푸드체인 시장

조회3285

external_image
[사진:infoquest.co.th]

주요 내용

 

태국 패스트푸드체인 시장은 450억 바트 (한화 약 16,920억 원) 이상의 규모에 이르고 있다. 태국의 주요 패스트푸드 종류에는 치킨, 햄버거, 피자 등이 있다.

 

ㅇ 태국 패스트푸드 시장 주 소비자는 젊은층 소비자와 가족단위 소비자들이다. 평균 판매 가격은 40-300바트 (한화 약 1,504-12,280) 사이에 판매되고 있다.

 

태국 패스트푸드 모든 기업은 그들만의 하이라이트 제품이 존재한다. 예를 들면, KFC 치킨, 맥도날드 (McDonald's)와 버거킹 (Burger King)의 경우 태국 햄버거 체인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최근 눈여겨 볼 패스트푸드 체인점은 바로 서브웨이 (Subway) 이다. 서브웨이는 코로나 기간에도 2.3%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는 패스트푸드전문 체인점이다. 2021년에는 5억 바트 (한화 약 1876,500만 원)이상의 매출을 달성했고, 2022년에는 전년대비 약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국 패스트푸드 판매제품 종류별 비중에서 치킨은 약 44%로 가장 높았다. 치킨 체인점 시장은 200억 바트 (한화 약 7,508억 원)의 규모를 기록했다. 그 중 KFC는 태국 치킨 체인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태국 전국 75도시, 1,000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하였다.

 

맥도날드는 태국내 햄버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맥도날드는 McSnack, Drive Thru, McDelivery 등의 245개의 지점이 있으며, 월 약 80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다.

 

태국 패스트푸드 체인점 시장은 사회의 핵가족화가 진행되면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또한, 태국의 도시화 추세로 인해 외식 체인들에게는 향후 개발되는 도시로의 그들의 지점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시사점


 ㅇ 태국은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가 패스트푸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 태국 소비자들에게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끼니를 때울 수 있는 간편 패스트푸드의 선호도는 향후 보다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급변하고 있는 사회구조로 인해 1인 가구 등 핵가족화 되면서 패스트푸드 산업은 보다 발전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ㅇ 태국은 주요 글로벌 패스트 푸드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 기업들은 현지화를 위해 타 기업들의 메뉴에서 찾아볼 수 없는 기업 고유의 독특한 소스, 메뉴 등을 제공하여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러한 현지 시장환경에 대응하여 태국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외식기업들은 현지 파트너와 유기적 협업을 통해 기업 고유의 차별화 포인트를 개발하고, 이를 통한 기업의 인지도를 넓히는 것이 중요한 시기이다. 


 ㅇ 출처: 

https://marketeeronline.co/archives/273778







'치열한 경쟁 속에도 꾸준히 성장 중인 태국 패스트푸드체인 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패스트푸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