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2 2023

러시아 시장에 64,000개의 새로운 틈새 출현

조회2156

NielsenIQ 자료에 따르면, 전례없는 변화로 인해 2022년 러시아 시장에 64,000개의 새로운 틈새가 등장했다.

 

여기에 유통 매장의 PB 브랜드는 고려되지 않았다.

 

지정학적 충격과 그 결과, 즉 제재, 러시아에서 대표적인 서구 브랜드 제품의 철수 및 감소, 물류 어려움, 구매력 감소가 이러한 큰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제품의 일부 공급이 중단되고 제품의 광고 및 마케팅 홍보 예산이 축소(또는 재정 지원 전면 거부)되면서 유통 매장들은 종류를 확대하고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선보이면서 PB를 적극적으로 만들고 홍보했다.

 

사실상 많은 외국 기업들은 러시아 시장을 떠나지 않고 글로벌 브랜드를 로컬 브랜드로 변경했는데, 일례로 Coca-Cola‘Dobry cola’, Pepsi‘Lubimaya kola’ Evervess가 되었으며, Nestle‘Hrutka’, ‘Chudastik’, Goodmix 브랜드가 되었다.

 

 

시사점

많은 수입 제품이 러시아 시장을 떠나고 새로운 틈새시장이 생기고 있으므로 한국 기업의 다양한 품목의 진출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다.

 

external_image 


 

 

출처: ПРОДУКТ медиа. На российском рынке насчитали 64 тысячи новых позиций. 2023.04.26.

https://producttoday.ru/2023/04/26/na-rossijskom-rynke-naschitali-64-tysjachi-novyh-pozicij/


'러시아 시장에 64,000개의 새로운 틈새 출현'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식품시장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