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8 2023

대만, 코스트코 냉동 베리 제품에서 냉동 베리 제품에서 A형 간염 양성 반응 발견

조회4450


대만, 코스트코 냉동 베리 제품에서 A형 간염 양성 반응 발견

 


대만 가오슝 보건부는 428일 코스트코에서 판매된 냉동 베리 브랜드에서 A형 간염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미국에서도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입한 냉동 베리를 섭취한 것으로 추정되는 5명이 A형 간염 양성 반응을 보였는데, 그 후 많은 유통매장에서는 해당 제품을 모두 회수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보건부는 이에 대한 예방 조치로 코스트코에 냉동 베리를 선반에서 제거할 것을 요청했고 5개 브랜드의 냉동 베리 제품에 대한 샘플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검사 결과에서 칠레에서 수입된 커클랜드 시그니처 쓰리 베리 블렌드제품에서 A형 간염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온 후, 부서는 법적 절차에 따라 제품을 제거하고 폐기할 것을 명령했다고 밝혔다.

 

external_image

 

또한 병원과 진료소 측에 해당 제품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A형 간염 사례를 보고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으며, 식품 사업자들은 해당 제품의 사용, 가공 또는 판매를 중단해야 하며 식품 사업자 등록 웹 사이트 또는 지역 보건 부서의 웹 사이트에 보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행히 대만에서는 해당 제품과 관련된 A형 간염 사례는 아직까지 보고된 바 없으나, 보건부는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코스트코로 반품 요청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A형 간염 바이러스는 주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대변-구강 경로를 통해 전염되며 잠복기는 약 15~50일로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발열, 피로,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기 등이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자연적으로 회복되지만, 만성 간염 환자와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제품을 섭취한 지 2주 이내에 A형 간염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시사점

최근 대만이 수입하는 신선식품에서 잔류농약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대만 정부는 식품 관련 규정 및 검사를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한국의 식품 제조 업체들은 철저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식품은 안전하다는 인식을 강화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 문의처 : 홍콩지사 박소윤 과장(evelynpark@at.or.kr)



'대만, 코스트코 냉동 베리 제품에서 냉동 베리 제품에서 A형 간염 양성 반응 발견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냉동제품 #대만 #대만 #냉동제품 #A형간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