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29 2023

러시아, 품질인증 없는 제품의 판매 금지 계획

조회2154

유망기술발전센터(CRPT)와 연방 승인청(Rosaccreditation)은 러시아에서 유효한 허가증이 없는 제품의 판매를 차단할 수 있는 시범 프로젝트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식품, 가전 및 전자 제품, 의류, 신발, 향수, 가정용 화학 제품, 가구, 아동용품 등 거의 모든 소비재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확인하는 증명서를 받아야 한다. 더욱이 소매업자들은 허가증 없이 등록된 제품을 판매할 권리가 없기 때문에, 유통 체인들은 판매 시작 전에 이를 확인해야 한다. 구매자들 역시 매장에 이러한 문서를 요청하거나 라벨링된 제품의 품질인증을 자동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유망기술발전센터의 시스템 체스니 즈낙*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소매업자들은 문서에 오류가 있거나 이런저런 이유로 철회되는 경우를 추적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다. 또한 많은 인증서가 제품에 발행되지만, 각 제품 단위에 대한 정보는 없다. 이에 어떤 특정 제품을 판매에서 철회해야 하는지에 대해 혼란이 발생한다.

 

따라서 유망기술발전센터와 연방 승인청은 제품 단위에 대한 식별자를 만들 계획이다. 이는 포장에 바코드 옆에 표시되는 국제 라벨링 및 회계 코드인 제품용 GTIN로 이 코드 목록은 특정 인증서에 연결될 것이다. 유망기술발전센터 대표는 이러한 방식이 유효한 허가증이 없는 제품의 판매를 자동으로 방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시사점

러시아에서 자국산 제품뿐만 아니라 수입 제품에 대한 품질관리를 강화하는 추세이므로 관련 기업들은 품질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특히 체스니 즈낙을 비롯하여 해당 제품에 대한 인증서 발급을 확인하여 수출 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살펴야 한다.

 

 

external_image

 

*러시아어로 정직한 표시를 의미하며, 상품의 모든 과정을 정직하게 전달하고자 시행되는 의무 라벨링 제도임

 

 

 

출처: RETAIL.RU. В РФ будут блокировать продажи товаров без сертификатов качества.2023.05.23.

https://www.retail.ru/news/v-rf-budut-blokirovat-prodazhi-tovarov-bez-sertifikatov-kachestva-23-maya-2023-228924/

 

 



'러시아, 품질인증 없는 제품의 판매 금지 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인증 #품질인증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