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9 2024

[대만] 대만 국민 간식 브랜드 이유식 제품 출시

조회267

[대만] 대만 국민 간식 브랜드 이유식 제품 출시


■ 대만 국민 간식 브랜드, 친환경 농산물 기업과 콜라보로 이유식 제품 출시

 대만의 농약 검사 등 농산물 사업을 주로 하는 친환경 단체 그린박스(Greenbox)에서 국민 간식 브랜드 콰이(乖乖)와 협력하여 ‘콰이죽’ 이유식을 출시했다. 두 업체는 이번에 출시한 이유식 연구개발에 힘을 쏟아 9차례의 성분 영양 조정을 거쳐 완성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이유식의 특징은 식재료의 색을 주력으로 하여 대만의 천연 식재료 중 빨강, 노랑, 초록의 색을 추출하여 제품을 개발한 것으로 3개월마다 이유식 단계가 바뀌는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맛도 뛰어나다고 한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72f00a42.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16pixel, 세로 603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72f00001.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71pixel, 세로 641pixel

그린박스x콰이 콜라보 이유식

색을 주력으로 한 이유식 출시




■ 이유식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만 내정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신생아 수는 해마다 감소했지만, 2023년 토끼해에 신생아 수는 유난히 비정상적으로 감소했다. 추세 연구 기관 카이두(凱度)의 2023년 말 통계자료에 따르면, 이렇게 신생아 수는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지만, 이유식 매출은 연간 4% 증가했다. 이는 즉 부모의 식품 소비 비용은 저출산 현상으로 감소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적게 낳고, 잘 먹고, 잘 키우는”추세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 콜라보의 시너지 효과

 이러한 시장흐름에 따라 그린박스는 콰이 브랜드와 협업하여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농약, 생균, 방사선 잔류물을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이유식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또한 해당 이유식 제품은 육아계의 오스카상인 ‘마더베이비(《媽媽寶寶》)’에서 대상인 최고인기상을 받았으며, 2023년 매출도 20% 성장했다. 2024년에는 공동 마케팅을 목표로 브랜드 인지도와 맛에 다양화로 채널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콰이 브랜드는 몇 년 동안 협업 마케팅의 효과를 보았기에 이번 그린박스와 추진한 이유식 역시 “아기가 건강하고 착하게 자라기를”하는 부모의 공통된 염원을 담아 제작했다고 전했다.

출시한 제품들은 빨강, 노랑, 초록의 배색을 통해 아기의 눈길을 사로잡고 이유식 단계 업그레이드를 통해 삼키고 씹는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린박스 전문 셰프팀은 식품안전최고원칙을 고수하여 메뉴기획, 식재료 선별검사, 성분영양배합, HACCP, ISO22000을 갖춘 환경에서 9차례의 성분 영양 조정을 통해 아기에게 가장 적합한 맛을 골라내어 건강한 아기로 성장하게 되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 출처: 

Foodnext(2024.4.2)

https://www.foodnext.net/life/recipes/breakfast/paper/5975927137


■ 시사점

 대만에서도 한국과 같이 친환경 원료 등을 사용하여 제조한 이유식에 관심이 많으며, 요즘과 같이 시판 이유식을 즐겨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많은 상품 연구를 하고 있다. 한국의 이유식 브랜드도 현지 협업 또는 해외시장 수요에 적합한 상품 개발을 통해 대만시장 진출을 도모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 홍콩지사 성계정(katesheng@at.or.kr)

'[대만] 대만 국민 간식 브랜드 이유식 제품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이유식 #과자 #찬환경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