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09.10 2019

베트남 기업용 선물 현황 및 한국산 농식품의 선물 활용방안

조회2892

< 목  차 >

조사결과 요약   1


1. 베트남 선물 문화   3

가. 문화적 배경   3

(1) 베트남 선물 문화의 배경   3

나. 주요 선물 시기   3

(1) 구정(Lunar New Year, Tết Nguyên Đán)   3

(2) 추석(Mid-Autumn Festival, Tết Trung Thu)   5

(3) 기타 기념일들   5


2. 기업용 선물 시장현황 및 상품정보   7

가. 기업용 선물 시장현황   7

(1) 기업용 선물 시장규모   7

(2) 기업용 선물을 주는 회사와 기관별 특징   9

(3) 기업용 선물 수령 대상자   11

(4) 기업용 선물을 받는 시기  13

(5) 기업용 선물을 받는 횟수  13

(6) 기업이 준비하는 주요 선물 종류  14

(7) 선물 수령자가 선호하는 기업용 선물 종류  15

(8) 흔히 사용되는 기업용 선물세트  16

(9) 선물세트와 기프트 카드  20

(10) 기업용 선물 가격대  21

(11) 선물 포장  22

(12) 베트남 매장과 선물 가게 방문 인터뷰  24

나. 기업용 선물구매 정보  30

(1) 기업용 선물 공급자 선정 절차  30

(2) 선물 세트 포장 방식  31

다. 기업용 선물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조건  33

(1) 구매담당자들이 기업용 선물 선정 시 고려 항목  33

(2) 기업용 선물을 받는 사람들이 중요시하는 항목  36

(3) 기업용 선물 전달 방식  38


3. 선물용 한국산 농식품 활용방안  39

가. 기업용 선물로 받고 싶은 한국산 상품 선호도  39

나. 베트남 기업용 선물시장 마케팅 전략  40

(1) 선물 시기  40

(2) 선물 품목  40

(3) 선물 가격대  42

(4) 마케팅 채널  44

(5) 도시별 차별화  46

(6) 기업 이미지 반영  46


부록  47

가. 임직원/구매담당자 인터뷰  47

(1) 24시간 온라인 광고 합자회사(24H Online Advertising JSC)  47

(2) 리서치 연구원 프리랜서  48

(3) 비엣컴 뱅크(Vietcom Bank)  49

(4)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  50

(5) 도요타 베트남 롱빈 지점(Toyota Vietnam Long Bien)  51

(6) 그린벳(GreenVet)  53

나. 포커스 그룹 인터뷰(Focus Group Interview)  54

(1) 포커스 그룹 인터뷰 Ⅰ  54

(2) 포커스 그룹 인터뷰 Ⅱ  57

'베트남 기업용 선물 현황 및 한국산 농식품의 선물 활용방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