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수출연구사업단 버섯 수출시장 마케팅 전략 동향보고서
조회4761>
제 Ⅰ장 버섯 수출시장 마케팅 전략 구축
1. 연구요약
2. 국내 버섯 산업 동향
1) 생산동향 ·12
2) 수급동향 15
3) 가격동향 16
4) 수입동향 19
5) 수출동향 21
3. 세계 버섯 산업 현황
1) 수입동향 26
2) 수출동향 29
4. 신규시장 마케팅 전략
1) 일본 34
2) 중국 69
3) 대만 105
4) 필리핀 143
제 Ⅱ 장 버섯가공품 수출 활성화 연구
1. 연구개요
1) 연구 추진 전략 및 방법 186
2) 해외 가공버섯 시장 동향 요약· 189
2. 국내 가공 버섯 산업 동향
1)가공버섯 업체 동향 194
2) 가공버섯 시장 동향196
3) 가공버섯 R&D 현황 202
3.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1) 수출조직화 방안 206
2) 공동브랜드 전략 214
3) 국내 가공 버섯업체 설문조사 220
※「버섯 수출연구사업단 버섯 수출시장 마케팅 전략 동향보고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재원으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수출전략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발간된 보고서입니다.
수출연구사업단의 자세한 내용 및 관련 자료는 “수출연구사업단 홈페이지(http://www.exportrnd.re.kr/)”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관련문의 : 버섯 수출연구사업단(☎ 043-871-5715)
'버섯 수출연구사업단 버섯 수출시장 마케팅 전략 동향보고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