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6 2024

[대만] 편의점, 유명 요식업 브랜드와 협업 강화

조회643

external_image

대만 편의점 도시락은 다양한 종류와 우수한 맛으로 간편하게 세끼를 해결할 수 있어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식품있다. 따라서 많은 편의점 브랜드들은 이러한 현지인들의 수요에 따라 맛과 품질에 차별성을 가미한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하고 있다. 7-Eleven의 자체 브랜드인 별의 향연星級饗宴5성급 호텔, 미슐랭 레스토랑, 항공사의 각 분야 선두 브랜드와 협력하여 프리미엄 라인을 개발 및 출시하여 매출 실적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Family Mart 역시 지속적으로 미슐랭 레스토랑과 제휴하여 전당연명 殿堂聯名이라는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도시락 열풍에 박차를 강하고 있다.

 

Family Mart는 최근 미슐랭 가이드가 추천한 레스토랑과 협력하여 해당 레스토랑 주방장을 통해 광둥 요리의 정교한 기교로 개발된 시크릿 비법 13향 닭갈비 도시락간장소스 절임 닭다리 도시락을 출시하였다. 또한 이미 유명 레스토랑인 산하이루와의 합작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죽, 복음면 등의 도시락에 이어 진한 육수를 사용하여 대만 현지 식재료로 전통적인 맛을 내는 대만식 해산물죽을 출시하였다.

external_image

7-Eleven의 프리미엄 도시락 라인인 별의 향연은 일본식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처음으로 일본 온천의 유명 식당인 가가야加賀屋와의 협작으로 런칭한 것으로, 40년 이상 일본 유명 음식점의 헤드 셰프인 우고토 유키오2차레 직접 대만을 방문하여 일본 현지 음식점의 풍미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별의향연프리미엄 라인은 가가야레스토랑의 특별 비법으로 제조된 탕을 베이스로 총 6가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탕은 일본 3대 젓갈 중 하나인 노토 반도 젓갈을 사용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해 탕의 맛을 더욱 부드럽고 감칠맛나게 만들어 풍미를 적절히 끌어냄으로써 가가야-해물밥도시락이 이 탕의 고전적인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레스토랑의 특색을 상품 포장 디자인에 접목시킴으로써 미각부터 시각적으로 가가야레스토랑의 특별한 요리 정신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고 업체는 밝히고 있다.

 

시사점

 

대만 소비자들이 즐겨 애용하는 편의점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통경로로써, 대만 내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선호 제품들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편의점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산 농식품 신제품 개발 및 홍보를 추진하는 것이 수출확대를 위한 마케팅으로서 좋은 방안아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 출처

https://www.chinatimes.com/realtimenews/20240422002776-260405?chdtv



문의 : 홍콩지사 박소윤(evelynpark@at.or.kr)

'[대만] 편의점, 유명 요식업 브랜드와 협업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