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27 2024

[브라질] APAS SHOW 2024 슈퍼마켓 부분의 소비습관 발표

조회285

[브라질] APAS SHOW 2024 슈퍼마켓 부분의 소비습관 발표

2024513일부터 1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제38APAS SHOW는 세계 최대의 슈퍼마켓 박람회로, 미주 대륙의 주요식품 및 음료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external_image

APAS SHOW 2024 기간동안 상파울루 슈퍼마켓 협회(APAS)Scanntech Shopper Experience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 행동'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 연구는 브라질 전역 1,047명의 다양한 연령대와 사회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조사결과 중 하나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소비자 관심이 증가했음을 보여주며 응답자의 57%가 균형잡힌 식사를 유지하기를 원하며 이는 전년대비 4% 증가한 수치다. 이는 과일(44%), 채소(18%), 잎채소(26%), 코코넛워터(26%)와 같은 건강식품의 판매 증가로 이어진다.

이 연구는 또한 응답자의 66%가 온라인 식료품 쇼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편리함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찾는 것이 이 분야의 주요 동기로 나타났다.

홈쇼핑 습관에 대한 연구에서는 응답자의 81%가 이 방식을 채택할 정도로 월간 구매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연구는 또한 브라질 소비자들이 슈퍼마켓 쇼핑을 위해 여러 매장을 방문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소비자의 10명 중 7명이 다양한 매장 옵션을 탐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을 집중적으로 하는 매장을 선택하는 요인으로는 34%의 응답자가 저렴한 가격이라고 꼽았으며 이어서 편리성 및 제품 다양성 순으로 나타났다.

사회 계층별로 분석한 결과는 슈퍼마켓 쇼핑에 평균적으로 얼마를 소비하는지를 보여주며, 모든 사회 계층에서 약간의 감소가 있다고 나타났다.

또한, 이 연구는 상파울루 경제에 있어서 슈퍼마켓 부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는 국가 총매출의 30%를 차지하고 GDP9.3%에 기여하고 있다고 보았다. 브라질 슈퍼마켓 섹터는 23,000개 이상의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소규모로 2023년에는 669천명의 직접 고용을 창출하면서 지역 및 국가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사점

APAS SHOW는 상파울루 슈퍼마켓 협회(APAS) 주최로 매년 개최하는 박람회로 중남미 최대의 식품행사이다. 브라질의 소비자 시장을 이해하고 브라질 식품트랜드를 알수 있는 기회이면서 브라질을 슈퍼마켓 구매담당자들을 만날 수 있어 브라질에 수출을 하고자 하는 식품기업은 APAS SHOW 참가를 통해 수출시장 및 슈퍼마켓 판매 가능성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s://bhbfood.com/evento/apas-show/apas-show-2024-encerra-com-sucesso-de-publico/

https://bhbfood.com/evento/apas-show/apas-show-2024-revela-habito-de-consumo-nos-supermercados/


문의 : 상파울루지사 전철민(rafael@at.or.kr)

'[브라질] APAS SHOW 2024 슈퍼마켓 부분의 소비습관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브라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