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4 2024

[태국] 한국의 피자 브랜드, 한국의 맛으로 태국을 사로잡다

조회415

external_image

[사진 : EAT PIZZA]


▢ 주요 내용


 ㅇ 한국에 1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유명 피자 브랜드 ‘EAT PIZZA’ 가 태국에 상륙하여 한국의 피자 맛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EAT PIZZA’는 2023년 11월에 태국에 진출한 후, 최근에는 매장을 확장하여 현재 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ㅇ ‘EAT PIZZA’는 새롭게 한 손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피자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러한 특징을 강조하여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첫 번째 지점이 위치한 쭐라롱꼰(Chulalongkorn) 지역은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EAT PIZZA’의 맛있는 피자를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external_image



 ㅇ 더불어 ‘EAT PIZZA’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불고기맛이나 매운불닭맛 등을 선보이며, 한국산 재료를 활용한 피자도 제공합니다. 특히 강원도 고구마를 활용한 피자 메뉴는 직접 수입하여 판매되어 태국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풍미를 제공하고 있다.

external_image



 ㅇ ‘EAT PIZZA’는 현재 14가지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의 특색을 담은 맛과 함께 태국 소비자들을 고려한 태국 현지화 메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태국의 대표 메뉴인 ‘까파우무쌉’(다진 돼지고기 볶음) 맛과 같은 현지화 메뉴를 통해 태국인들에게 익숙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EAT PIZZA’는 다양한 맛과 문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시사점


 ㅇ 최근에는 한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가 태국 시장에서 더 다양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태국에서 한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주로 치킨 브랜드만을 떠올렸지만, 최근에는 맘스터치, ‘GO PIZZA’와 ‘EAT PIZZA’ 같은 한국의 햄버거와 피자 브랜드가 진출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ㅇ 이러한 성과의 바탕에는 태국 소비자들의 한국 음식에 대해 높아지는 관심과 이를 충분히 충족시키는 한국의 다양한 맛과 특색있는 메뉴의 소개와 함께 현지화 메뉴를 통해 태국맛에 익숙한 소비자도 끌어들이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하여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ㅇ 출처: https://www.bangkokbiznews.com/lifestyle/food/1125249


문의 : 방콕지사 Tanhatai Oucharoen, 김창호(atbkkho@at.or.kr)

'[태국] 한국의 피자 브랜드, 한국의 맛으로 태국을 사로잡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피자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