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8 2019

2019년 기대되는 전세계 요거트의 4대 트렌드

조회2855

2019년 기대되는 전세계 요거트의 4대 트렌드

전 세계 요거트 시장은 불안정한 상태로 최근 몇 년간 성장과 하락 사이에서 급변해왔다. 유제품 업계 전체, 특히 요거트로 세분화된 영역은 마켓과 소비자의 엄격한 심사를 받고 있다. 일부 요거트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1인당 소비액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요거트 시장은 더욱 더 새롭고 창의적인 신선한 맛의 자극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첫째: 첨가는 적게, 보다 더 건강하게

지난 몇 년간 요거트 브랜드는 인공첨가물과 방부제를 줄이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요거트 제품에 대해 당분 함량도 줄이라는 새로운 요구를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영국 시장은 2020년까지 요거트 제품의 당분 함량의 20%를 감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린라벨'은 건강식의 표시로 여겨지고 있다. Mintel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절반이상의 영국 요거트 소비자들은 원료표에 성분이 많은 제품보다 원료가 적은 제품을 선호한다.

Arla는 독일에서 딸기 맛 Bio Nur 요거트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75%의 유기농 요거트와 25%의 유기과일로 구성된 봉지 포장 요거트이다. 또한 이 제품은 설탕과 "다른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이 제품은 높은 과일 요거트의 당 함량을 우려하는 소비자를 감안하여 일반 독일 요거트의 평균 당분(100g당 당분12.5g 포함)보다 낮은 당분을 추가하였다.(100g당 당분 6.8-7.7g 포함)

Yoplait는 미국에서 새로운 요거트 YQ를 출시했는데 고단백과 그릭 요거트 보다 당도가 낮은 “저당 요거트”로 강력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YQ 요거트는 보통 숟가락으로 떠먹는 요거트보다 맛이 진하고 제품의 99%가 유당을 함유하지 않는다.

Yeo Valley는 2018년 '아트 한정판' 바오밥나무 바닐라 맛 요거트를 출시했다. 바오밥나무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아프리카의 음식, 문화와 원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너지와 천연무첨가를 강조할수록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다.

둘째: 즐길 수 있는 요거트

요거트 제품은 건강과 저당 외에도 “생활 속 즐거움”을 강조할 수 있다. 사실, 식감과 맛은 요거트 제품을 간식이나 건강 디저트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식사 균형은 사람들이 삶의 중요한 부분이다,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현대의 빠른 생활 패턴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개인의 생활 균형을 유지하면서 가끔 "잠깐의 즐김"을 허락하는 것도 일상생활의 중요한 부분으로 되었다.

다논(danone)의 Oikos 캐러멜 요거트는 요거트의 진한 맛과 향긋한 캐러멜, 그리고 견과류를 결합한 풍부한 식감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였다.

셋째: 창의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형태의 요거트

Mintel 연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아침밥이 건강한 지 그리고 고단백을 함유하고 있는지에 신경을 많이 쓴다. 대부분의 미국 소비자들은 집에서 아침을 먹기 때문에 편리성이 특히 중요하다.

호주 Brownes Dairy는 그 편리성의 수요에서 착안하여 압출식(挤压式) 포장 요거트를 출시하였다. 이 포장은 아침, 간식, 스무디, 혹은 요리를 위해 구운 감자에 짜거나, 버터 토스트에 짜는 등 완전히 새로운 소비 장면에 적용된다.

넷째: 미래 트렌드는 식물의 맛

비록 꽃향기와 악초, 매운 맛의 식품과 음료는 아직 유럽시장의 소수를 차지하지만 천연 원료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모이고 있다. 꽃향기 요거트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Yoplait는 중국에서 장미크랜베리 맛 요거트를, 다논(danone) Activia는 프랑스에서 녹차박하맛 요거트 출시하고, 러시아 Sibirskiye Produkty는 금은화맛 제품, 독일의 Hofmeierei Jeetzel는 접곡목화맛 요거트를 개발하였다.

원문: https://news.21food.cn/12/2837805.html

시사점:

요거트는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시장에는 다양한 요거트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다. 건강식품인만큼 식품 품질에 대한 요구도 높다. 최근에는 과일 맛, 식물 맛, 꽃 향기 등 다양한 맛들이 소비자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 식품 첨가제를 줄이고 건강에 유익한 천연 원료를 강조하는 것이 마케팅 포인트이다.

또한 생활패턴이 빨라지면 간편한 포장이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최근 가장 핫한 IP(Intellectual Property)마켓팅을 결합한 포장 디자인은 제품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2019년 기대되는 전세계 요거트의 4대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유제품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