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17 2019

O2O 허마센셩 샤브샤브 뛰어난 가격경쟁력에 눈길

조회4106

  2017년, 허마에서 첫 번째 마트를 오픈했을때만 해도 대부분은 몇천만평의 큰 매장이 주를 이루었으나 지금은 전국적으로 170여개의 가게로 확장되었다. 

이번에 허마샤브샤브가 온라인사업을 시작하였고 이는 즉 오프라인 매장과의 오픈을 뜻한다. 



  5가지 샤브샤브 탕거리(锅底), 주로 식재료는 배합하여 판매 




  허마 App를 클릭하면 "샤브샤브의 넓은 세상"을 볼 수 있고 이중 5가지 샤브샤브 탕 베이스(锅底)가 있다. 이에는 칭탕(清汤), 우린 코코넛치킨탕(现煲椰子鸡锅底), 태국식똠얌꿍(泰式冬阴功锅底), 양고기탕(羊蝎子锅底), 매운양고기탕(微辣羊排羊尾锅锅底)이 있다.


  국물 베이스(锅底)외에도 기타 각 탕거리(锅底)는 식재료를 조합해서 판매한다. 각종 브랜드, 각종 가격의 소고기, 양고기, 또 여러 가지 샤브샤브 쏘스(蘸料)도 선택가능하다. 씻은 야채류부터 고기완자, 어두부, 샤화(虾滑: 새우를 잘게 다져서 완자처럼) 등의"샤브샤브 완자"와 신선야채류까지 여러 "샤브샤브"의 조합을 선보인다. 

- 코코넛치킨 샤브샤브를 예로 들면 2인용 코코넛치킨샤브샤브에는 국물 베이스(锅底)와 반개 문창 닭고기(文昌鸡:하이난 특색의 유명 닭고기) 판매가가 99원이다. 이외 17원의 야채 모듬 및 고기류조합의 가격은 80~90원이다.  

- 10가지 야채조합세트 판매가는 17원이며 이외 감자, 쑥갓 등 일인분 씻은 야채 등은 1~10위안(170원~1700위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샤브샤브 배달 30분에 배송가능

                       


  허마센셩의 배송체제는 구매한 제품을 30분이내 배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의 추운 겨울철 날씨가 춥고 집에 있을 때 따끈따끈한 샤브샤브를 먹고 싶을면 30분만에 배송되는 허마는 소비자들에게 큰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이 될 것이다.


출처: https://news.21food.cn/21/2893667.html



시사점 : 

  O2O 신선특화 전문 유통매장인 허마센셩의 사업확장성이 눈에 띈다. 기존에 살아있는 신선한 해산물 유통 및 주문 30분만에 도착하는 배송시스템으로 공격적으로 중국전역에 확대되고 있는 알리바바 산하의 허마센셩은 이번엔 중국인들의 소울푸드인 샤브샤브에도 도전장을 냈다. 생각해보면 샤브샤브는 신선한 야채와 고기를 재료로 하는 즉석조리 식품이므로 허마에서 이미 가지고 있는 신선한 제품군과 빠른 배송의 장점을 살리기에 최적화된 시스템일 수 있다. 허마는 거기에 더해, 다양한 국물 베이스를 개발하고 중국 전역에서 나는 특산물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프리미엄와 재미를 더하였다. 앞으로도 허마센셩이 바꿔놓는 중국인들의 식문화 방식에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 

'O2O 허마센셩 샤브샤브 뛰어난 가격경쟁력에 눈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